카카오톡과 멜론,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 통해 전 세계 생중계

MMA 2019가 11월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사진: 2018 MMA/ 멜론 제공)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멜론뮤직어워드(이하 MMA 2019)가 내달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15일 카카오에 따르면, 멜론은 11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부터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명칭을 MMA로 변경한다. ‘MMA’는 한 해 동안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 멜론 회원들의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팬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만큼 아티스트와 이용자들에게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내달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MMA 2019’의 슬로건은 ‘Full of Surprises’이다. 행사 실황은 카카오톡 멜론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1theK 카카오TV 포털 다음 및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앞서 맬론은 멜론 앱, 웹 및 카카오톡 #뮤직탭에서 ‘MMA 2019’를 소개하는 티저 영상도 공개한다. 영상을 통해 개최 일정 및 역대 하이라이트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올 해는 카카오톡, 멜론, 다음(Daum) 등 카카오 플랫폼에서 이용자 참여 및 공연 중계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흐름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멜론은 내달 29일까지 멜론 MMA 페이지 내 응원보드에서 아티스트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카카오콘으로 쓰는 MMA 응원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카카오가 선보인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 1콘으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콘 아이콘을 클릭 시 최초 10콘이 제공되고, 멜론 정기결제, 카카오톡과 멜론, 포털 다음 서비스 이용 계정 통합 등을 통해 카카오콘을 추가로 적립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 중 50명을 추첨하여 MMA 2019 초대권(12, 100)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 MMA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