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생활균형 콘텐츠·수기 공모전 진행…대상 200만원 등 총상금 1천만 원
다음달 10일 까지 동영상, 웹툰, 에세이 등 나만의 ‘워라밸’ 콘텐츠 접수
 

(사진:서울시여성가족재단)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나만의 워라밸 비결을 나누면 상금도 받고 다른 사람도 도울수 있는 공모전이 열린다. 

30일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일·생활균형 콘텐츠 및 수기 공모전 ‘다양한 우리의 일상 속 워라밸 경험과 희망이야기’를 열고 응모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워라밸'이란 워크-라이프 밸런스(work-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의미한다. 

공모 주제와 분야는  일과 생활의 균형이 어려웠지만 이를 극복했던 사례,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성평등 일·생활균형 미래상 등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워라밸’ 관련 동영상, 웹툰, 에세이(산문) 콘텐츠등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 응모하면 된다. 단 동영상의 경우 1분 이내로, 수기의 경우 A4 3매 이내로 창작해야 하고, 웹툰의 경우 8컷 이상의 완결본 만화형식이어야 한다. 

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소재 직장·학교 소속인 시민이면 나이제한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품제출과 참가신청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웹하드 또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다음달 15일 발표 예정이며  오는 11월 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이 열릴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는 오는 11월 6일 서울시 일·생활균형 박람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1050만 원이다.  수상작 24개를 선정해 시상하며 대상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강경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성평등한 일·생활균형은 장시간 노동과 저출생의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라며 “시민 여러분의 ‘워라밸’에 대한 경험과 생각을 콘텐츠로 제작하는 공모전에 많은 응모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