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동물원’, 올림픽공원∙여의도공원 이어 전국 15곳 공원∙도심으로 확대...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주요 공원서 스마트폰으로 ‘자이언트 캣∙비룡’ 소환

지자체 및 중소 상공인 제휴 지속, 실질적 고객 혜택 전국 확대 예정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스마트폰으로 ‘자이언트 캣’ ∙ ‘자이언트 비룡’을 만날 수 있는 ‘5GX부스트파크를 전국 14곳으로 확대했다. (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은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 ‘SKT 5GX부스트파크(이하 5GX 부스트파크)’에서 가족, 친지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5GX 부스트파크’는 고객들이 빠른 5G 속도와 서비스,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고객의 생활을 바꾸고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 전국 14개 주요 공원에서 ‘자이언트 캣’ 출몰...  ‘Jump AR’앱만 있으면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 가능 

10일 SK텔레콤은 지난달 13일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AR 동물원’ 서비스를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15개 도심 및 공원으로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서울의 경우 ▲광화문광장 ▲강남역 ▲홍대입구▲건대입구▲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 등 5곳이 추가됐다. 지방에는  ▲대전 보라매공원/타임월드청년광장 ▲대구 두류공원/국채보상공원 ▲광주 518 기념공원/ACC하늘마당 ▲부산 시민공원/광안리해변 등 8곳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통3사 고객 누구나 ‘5GX 부스트파크’에서 스마트폰으로 ‘Jump AR’앱을 실행해 주위을 비추면 건물 4층 높이의 집채만한 ‘자이언트 캣’과 ‘자이언트 비룡’을 만날 수 있다. 고객은 실제 장소와 스마트폰 화면을 번갈아 보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고, 살아 움직이는 듯한 거대 동물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한편 ‘아메리칸 쇼트헤어’, ‘레서판다’, ‘웰시코기’, ‘알파카’, ‘아기비룡’ 등 5종의 미니 AR 동물은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Jump AR’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통3사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이언트 캣’과 ‘미니동물’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고객이 한가지 미션을 성공하면 아메리카노 쿠폰을, 두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10을 받을 수 있다. 

■ ‘자이언트캣’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 설치

SK텔레콤은 지난 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 설치해 큰 인기를 끌었던 15미터 높이의 실조형물 ‘자이언트 캣’을 1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 설치했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은 Jump AR/VR, LCK멀티뷰, VR 중계 등 5GX 대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5GX체험존’도 마련돼 있다. 

■ 전국 10개 핵심상권에서의 풍성한 고객 혜택

,SK텔레콤은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 핵심 상권에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고객이 광화문에서 세종대왕동상, 이순신장군 동상,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앞에서 ‘Jump AR’앱을 통해 AR동물과 사진 찍기 미션을 수행하면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한 가지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 광화문 교보문고 내 SKT 5GX 체험존 및 T월드 광화문점을 방문하면 한복 대여업체 ‘한복남’ 75% 이용 할인권을 이달 말까지 제공받는다.

특히 SK텔레콤은 지역별로 지자체 및 중소 상공인들과 제휴해, 해당 지역 T월드 매장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 동성로에서는 식당/분식/카페 등 제휴처 할인 혜택 쿠폰을, 부산 남포동에서는 카페 샌드위치 쿠폰을 증정한다. 

또 SK텔레콤은 전국 10개 핵심상권 내 CU 편의점과 파리바게뜨 매장을 이용하는 5G 요금제 고객에게 지난 9일부터 더블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서울- 강남역, 광화문, 건대, 홍대, 잠실 ▲대구- 동성로, 대전 둔산동, 광주 상무지구 ▲부산- 남포동, 서면 등 이다. 해당 지역 내 부스트파크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서 VIP/골드 고객은 1000당 200원 할인, 실버고객은 1000원당 100원의 할인 혜택이 월 1회 제공된다. 

SK텔레콤 양맹석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전국 부스트파크를 통해 고객이 자이언트 캣, 비룡 등 AR 기반 5G실감미디어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보다 많이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