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탠딩' 타입...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프리스탠딩' 타입 높이 같아 조화롭게 매칭

삼성전자가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사진: 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을 적용한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 앞서 지난 6월 삼성전자는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3도어와 1도어를 출시한 바 있다. 이로써 삼성 비스포크는 기존 8개 타입에서 9개 타입 모델로 늘어나 소비자 선택 폭이 확대됐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도어 패널을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컬러로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과 주거 공간에 어울리는 연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4도어로 기존 3도어와 1도어는 '키친핏'으로 주방 가구에 맞게 빌트인처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면 4도어는 '프리스탠딩' 타입이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프리스탠딩' 타입과 높이가 같아 조화롭게 매칭할 수 있다. 또한 용량도 최대 584L로 대용량이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4도어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설정 온도에서 ±0.3도 이상의 편차가 나지 않도록 유지해 주는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이 김치모드뿐만 아니라 냉장·냉동 모드, 육류·생선, 감자·바나나 등 다양한 모드에 확대 적용됐다. 맨 위칸에는 중간벽 없는 '와이드 상칸'을 두어 다양한 식재료를 박스째 보관할 수 있다. 문 안쪽에는 '빅도어 가드'를 적용해 2L 크기의 생수통도 통째로 넣을 수 있다. 커버·천장·선반·서랍 등 4면에 '메탈쿨링' 기술이 적용돼 한겨울 땅속 같은 아삭한 김치맛을 유지해 주는 등 삼성 김치플러스 만의 차별화된 기능들은 그대로 적용됐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4도어는 7가지 색상의 패널로 조합이 가능하며 출고가는280~600만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라인업에 김치플러스 4도어 모델까지 추가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 졌다“'초정온 맞춤보관' 기술 확대로 김치보관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식재료까지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