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코리아 측 ‘임진원 모두 한국인이며 DHC 텔레비전 발언에 동의하지 않는다’, 소비자들 ‘본사 사과 아닌 지사 의견, 의미 없다. 눈 가리고 아웅’

DHC코리아는 13일 오후 5시 김무전 대표의 이름으로 본사 홈페이지와 SNS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진:DHC 홈페이지)
DHC코리아는 13일 오후 5시 김무전 대표의 이름으로 본사 홈페이지와 SNS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진:DHC 홈페이지)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DHC 코리아가 일본 DHC 텔레비전 방송의 혐한 발언에 대해 사과문을 내놓았지만 불매 여론에 반전은 없었다.

DHC코리아는 13일 오후 5시 김무전 대표의 이름으로 본사 홈페이지와 SNS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 입장문을 통해 DHC는 “이번 DHC 텔레비전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공식 사과했다.

이어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며,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DHC코리아 측은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과거 발언을 포함한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 DHC 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린다”며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여론은 싸늘하다. DHC코리아는 사과문을 게시하며 SNS 댓글 차단을 해제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SNS 댓글과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번 사과문이 별 의미가 없다고 평가 절하했다.

잘못을 한 것은 일본 본사인데 이들의 입장은 전혀 들어가 있지 않으며 한국 지사가 사과하는 것에 무슨 의미가 있냐는 것이다. 또한 제품을 구매하면 결국 일본 본사로 돈이 흘러가는데 DHC코리아의 임직원이 모두 한국인이라고 밝히는 것은 눈 가리고 아웅 밖에 안 된다는 반응이다. 일부 소비자들은 “지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안타깝지만 사업 접어야하는 타이밍이다”고 말했다.

한편, DHC는 최근 자회사 DHC텔레비전에서 패널들의 혐한 발언과 역사 왜곡 발언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랄라블라, 올리브영 등 H&B스토어에서 판매 중지를 했고 전속 모델이었던 정유미는 초상권 철회와 모델 중단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