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거래액 약 22조 기록하며 전년도 연간 거래액 6개월 만에 초과 달성

카카오페이가 누적 가입자 수 30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 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페이가 누적 가입자 수 3000만 명을 돌파했다. 15세 이상 국민 4명 중 3명이 가입한 셈이다. 이같은 가입에 힘입어 카카오페이는 상반기 거래액 약 22조 기록하며 전년도 연간 거래액 6개월 만에 초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8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카카오페이가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누적 가입자 3000만명을 돌파했다. 월간활성사용자수(MAU)도 업계 최고 수준인 1900만 명에 달한다.

카카오페이 플랫폼 내에서 거래되는 규모도 올해 상반기에만 약 22조 원이 거래됐다. 이는 6개월 만에 지난해 연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것이다.

카카오페이는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지난 5년 간 금융 서비스의 편의를 높이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경제활동인구를 넘어서는 3000만 국민이 선택한 생활 금융 플랫폼이 되었다는 사실에 많은 감사와 책임감을 느낀다, “우리나라 테크핀을 주도해온 대표 플랫폼으로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마음 놓고 금융 생활 할 수 있는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