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틱톡 연동 기념해 이달 19일까지 ‘#멜론DJ드랍더비트 챌린지’

멜론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틱톡을 통해 관련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사진: 카카오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멜론(Melon)이 진화했다. 멜론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틱톡을 통해 관련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멜론(Melon)이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 이번에 멜론에 추가된 기능은 멜론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틱톡에서 관련 영상 동시 감상이다. 멜론앱 곡 상세-곡 정보-이 곡으로 제작된 틱톡메뉴를 선택하면 틱톡으로 연결되어 관련 영상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틱톡 음악상세페이지에는 멜론으로 재생기능이 탑재된다. 해당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되어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 확인 및 감상도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 본 기능은 멜론과 틱톡간 연동된 곡에 한해 적용된다.

카카오는 틱톡 연동을 기념해 이달 19일까지 ‘#멜론DJ드랍더비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먼저,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시 영상을 보고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 후, 멜론 스티커와 트렌디한 음악을 선택해 음악 비트에 어울리는 DJ가 된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다. 이후 직접 제작한 영상을 #멜론DJ드랍더비트 또는 #멜론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에 업로드한 뒤, 해당 URL을 멜론 앱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멜론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멜론은 AI기반 개인화 큐레이션을 비롯, 12만개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이용자별 음악감상 경험 및 취향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더불어, 카카오톡, 스마트스피커, 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통해 음악 감상 환경도 확장 중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