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新환불정책 적용...기존 일할계산 이용료→서비스 이용 안한 회원 이용료 무료, 반면 1회만 사용해도 전액 차감 적용

쿠팡이 지난 29일 로켓와우클럽 新환불정책을 적용했다.(사진: 개정 약관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이 지난 29일 로켓와우클럽 이용료 결제 후 한번이라도 이용하면 환불을 해주지 않는 새로운 약관 적용을 시작했다. 호기심 또는 1회성 이용을 목적으로 로켓와우클럽 가입했다간 이용료 전액을 날릴 수도 있게 된 것. 따라서 가입시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9일 새롭게 적용된 이용약관은 환불규정이다. 기존에는 로켓와우클럽 회원이 이용료를 결제한 후 서비스를 해지한 경우 이용일수를 제외한 너머지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었다. 때문에 일부 회원들은 자신이 필요한 일자만큼 로켓와우클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이용료 결제후 서비스를 단 1회만 이용해도 해지시 지불한 이용료를 돌려받지 못한다. 반면 한번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이용료를 일괄 계산해 이용여부와 상관없이 이용료를 지불하는 방식이었다면 개정된 환불규정은 1회 이상 이용시 이용료 전액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한번도 이용하지 않았는데 이용료를 지불하는 불합리는 사라졌지만 한번 이용했다고 이용료 전액을 지불해야 하는 것은 또다른 부담으로 다가 올 수 있다. 따라서 로켓와우클럽 가입 결정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 쿠팡 관계자는 로켓와우 환불규정은 더 고객 친화적으로 바뀐 것이라며 로켓와우클럽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사람도 이용료를 차감해서 내야 했지만 지금은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이용료를 내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쿠팡은 지난 6월 프로모션이라는 명목으로 무료 제공하던 로켓와우클럽 서비스를 유료화 한바 있다. 현재 회원 가입 첫달은 무료로 이용가능하지만 다음달부턴 이용료를 결제해야 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