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한국지엠, 24~26일까지 하계무상점검실시
쌍용차, 수해차량 특별 정비 서비스...로노삼성차, 소모품 부품 할인 혜택

국내 완성차 업계의 하계 특별 무상 점검이 24~26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사진: 한국지엠 제공)
국내차 업계의 하계 특별 무상 점검이 24~26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사진: 한국지엠 제공)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국내차 업계의 하계 특별 무상 점검이 시작된다.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이라면 각 업체가 제공하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현대·기아차는 이달 24~263일간 하계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3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807개 오토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해당 기간 중 현대·기아차는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구동 상태 냉각수 및 오일 누유 여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필요한 다양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 블루핸즈와 기아차 오토큐를 통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자동차 차량 관리 앱 '마이카 스토리'에서, 기아자동차 소유주는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방문하면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도 24~26일까지 3일간 여름 맞이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수해 피해 차량에 대한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 및 수리비 할인도 해준다.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대상은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 안전 점검과 더불어, 냉각수, 엔진오일, 워셔액 등 소모품 점검 서비스다. 제공처는 전국 직영서비스센터다. 한국지엠은 휴가기간 동안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쉐보레 종합 상황실을 운영해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는다. 또한 한국지엠은 수해 발생시 해당지역에 긴급출동 및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해차량 입고시 자차보험 미적용 차량을 대상으로 수리비의 50%를 감면해 준다.

쌍용차와 르노삼성차는 하계무상점검 대신 수해차량 특별 정비 서비스와 소모품 부품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우선 쌍용차는 오는 1031일까지 장마철 국지성호우 및 태풍, 게릴라성 폭우 등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기간내에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전담팀을 편성·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하며 보험 미적용 수해 차량은 총 수리비(부품+공임)30%를 할인해준다. 재난·재해지역 선포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서비스 네트워크에 서비스전담팀을 편성하고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함은 물론 소모성 부품을 무상교환하고 필요할 경우 비상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도 진행한다.

르노삼성차는 이달 말일까지 전국 460곳의 직영 및 협력 서비스점에서 자사 차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모성 부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주는 렛츠고 썸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프리미엄 에어컨필터 교체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준다. SM3(2002~2005년식, 제너레이션 2005~2011년식), SM5(1998~2005년식, SM5 2005~2007년식, SM5 뉴임프레션 2007~2010년식), SM7(2004~2008년식, 뉴아트 2008~2011년식), QM5(2007~2011년식) 등 이전 세대 모델을 보유한 장기 고객은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프리미엄 에어컨필터 30%, 일반 에어컨필터는 20%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르노삼성차는 미쉐린타이어 교체시 20%, 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는 10%를 할인해준다. 타이어 4본 교체시 교환받은 타이어가 6개월 내에 파손되면 무상으로 1본을 교환받을 수 있는 파손 보상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르노삼성차는 중고차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이벤트 기간 내 서비스점을 첫 방문해 10만원 이상 유상 수리를 받으면 2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마이 르노삼성모바일 앱에 가입하면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재방문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비쿠폰도 지급한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갑작스런 폭우와 폭염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전 운전을 위한 차량 사전 점검이 필수라며 각 업체가 제공하는 하계 무상점검을 받고 안전한 휴가를 떠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