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플라자, 7~9월 매주 토요일 ‘새활용 캠핑용품 제작 워크숍’ 운영 ....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참가비 무료 
 

(사진:서울시꿈꾸는 캠프 일정표 [서울디자인재단(서울새활용플라자) 제공]
꿈꾸는 캠프 일정표(사진:서울새활용플라자)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여가시간을 활용해 가족끼리 캠핑을 떠나 오붓한 시간과 즐거운 추억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 대상으로 직접 캠핑용품을 제작하는 워크숍이 마련된다. 가족단위로 참여해 버려진 폐현수막등으로 캠핑용품을 만들며 자원 재활용과 가족끼리의 정도 더 돈독히 쌓을 수 있는 기회다. 

12일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인 ‘꿈꾸는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폐현수막과 폐아크릴 등 버려진 소재로 캠핑용품을 제작하는 워크숍이다.

해당 워크숍은 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이 참여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큐클리프- ‘폐현수막을 활용한 캐노피 만들기’▲아르크마인드- ‘폐아크릴로 만드는 캠핑용 무드등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제작된 캠핑용품은 오는 9월 ‘새활용페스티벌’에서 전시하며 10월 ‘꿈꾸는 캠핑’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워크숍 참여방법은 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참여자가 결정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새활용 전문 팹랩 ‘꿈꾸는공장’에서 가족과 함께 메이커 장비 체험도 가능하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윤대영 센터장은 “제로웨이스트 사회의 실현을 위한 각자의 상상력을 제품으로 실현하는 창작 플랫폼이 바로 서울새활용플라자의 꿈꾸는 공장”이라며 “새활용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