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올해 독감백신 2500만명 분 출하 예상..작년과 비슷
식약처, 올해 독감백신 2500만명 분 출하 예상..작년과 비슷
  • 신동찬 기자
  • 승인 2019.07.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감 백신 접족 대상 및 회수 접종시 주의사항 미리 확인해야

[컨슈머와이드-신동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올해 독감백신 2500만명 분 출하가 예상된다고 9일 밝혔다.

식약처는 올해 독감백신의 국가출하승인 양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약 2500만 명분으로 예상하고 이달부터 오는9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신청되어 8월부터 국가출하승인이 이루어 질 것으로 내다봤다.

국내 허가되어 있는 독감 백신은 63개 제품으로 국가출하승인을 거쳐 올해 국내 유통될 것으로 예상하는 독감 백신은 3가 백신(A2, B1) 8, 4가 백신(A2, B2) 11개 등 총 19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식약처는 독감 백신 접족 대상 및 회수 접종시 주의사항을 미리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독감 백신은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접종할 수 있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59개월 소아, 임신부 및 만성폐질환자 등은 우선접종 권장대상이다.

이전에 독감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생후 6개월 이상에서 만 8이하 어린이는 4주 이상 간격으로 2차례 접종해야 하며, 접종 경험이 있다면 매년 1회 접종만 하면 된다.

반면 생후 6개월 미만 영아는 독감 백신을 접종하면 안된다. 과거 독감 백신을 접종한 후 생명에 위협적인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거나 백신의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에도 독감 백신을 접종해서는 안 된다.

백신 접종 후 6주 이내에 길랭-바레 증후군의 과거력이 있었던 사람은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접종 여부를 결정해야 하며, 중등증 또는 중증 급성질환자는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접종을 연기해야 한다.

식약처는 이번 국가출하승인 계획과 안전사용 정보 안내를 통해 독감백신의 원활한 공급과 올바른 접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