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안내 114, 여름휴가철 맞아 관광지·숙박·맛집 등 알짜 정보 안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알아두면 유용한 시설 번호도 제공

(사진:KT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여름휴가철을 맞아 여기저기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휴가지에서의 필요정보를 이미 인터넷 등을 통해 수집해 두지만 떠나보면 예기치 못한 일로 정보부족이 생기기 마련.  갑자기 차량이 고장날 수도 있고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 헤매는 일도 생긴다. 이럴 때는 전화번호안내 114에 전화하면 알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5일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휴양지 및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철 114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해수욕장 전화번호 및 개장일 ▲해수욕장 지역별 축제 정보 ▲전국 휴양시설 번호 및 주변 맛집 정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편의시설 정보등 이다.

먼저 전국 해수욕장의 전화번호 및 축제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여름 피서지로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5일부터 전국에서 잇따라 개장한다. 속초 비치 페스티벌, 주문진 해변축제 등 전국 해수욕장은 지역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축제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속초 해수욕장이 동해안 최초로 야간 개장(21:00까지 입수 허용)을 시범 운영한다.

번호안내 114는 해수욕장 외에도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캠핑장, 워터파크, 힐링 여행에 제격인 휴양림, 색다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래프팅 등 전국의 휴양 시설 번호도 안내한다. 또 여행지와 가까운 호텔,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 과 주변 맛집,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등도 함께 안내하므로 전화 한 통이면 휴가 관련 정보를 한 번에 해결 가능하다. 

한편, 여행을 떠나기 전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무료차량정비소,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 여행지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연락 가능한 분실물센터, 갑작스런 교통사고에 대비한 보험사 등 알아두면 유용한 각종 편의 시설 전화번호도 함께 안내한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통상 7~8월이 되면 숙박 등 휴양시설의 전화번호 문의가 평월 대비 약 25% 증가한다.”면서, “휴가를 위해 준비할 항목이 많은데 번호안내 114를 이용하면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