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셀러 거래액 3배 급증…여름 시즌 상품·고가 명품잡화 인기 높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진행 중인 ‘패션뷰티 빅세일’이 행사 첫 날 판매량만 340만개에 달하는 등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름용 뷰티, 패션 상품이 인기몰이 중이며 매일 제공하는 최대 20만원 할인쿠폰 덕분에 고가격대 명품잡화도 판매가 급증했다. 

4일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패션뷰티 빅세일’ 프로모션 첫 날 2일 24시 기준으로 총 340만 8127개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행사 이튿날인 3일 오후 6시까지 누적 판매량은 총 579만개에 달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판매자의 하루 거래액은 작년 대비 3배 가깝게(197%) 급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패션과 뷰티 상품만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이지만 시즌 쇼핑 수요를 제대로 공략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주요 인기 상품으로는 여름 시즌 상품과 비교적 고가격대의 패션 잡화 등이 꼽혔다. 예를들어 지난 3일 오후 1시 기준 누적 판매량으로 피부 진정, 보습 등 여름철 필수 기초화장품으로 구성된 ‘닥터자르트 화장품’이 6억3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렸고, ‘헤지스 남성 반팔티’는 6억원, ‘프라다/구찌 등 명품 패션잡화’는 1억8000만원, ‘메디힐 마스크팩’은 1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역직구 패션상품도 인기다. '난닝구 핸드메이드코트/구스다운 모음’이 1억 9000만원, ‘닥스/헤지스 키즈 아우터’는 9000만원, ‘네파 2018년도 다운 점퍼’는 7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이 외에도 나이키 에어맥스 시리즈, 코치 가방, 아이더 구스다운, 순토 시계 등이 베스트 순위에 랭크됐으며, 여름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션 팩트, 네일 팁 등의 뷰티잡화 역시 인기가 두드러졌다.

4일 추천 특가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오니츠카 타이거 멕시코 66 슬립온 ▲순토 시계 ▲샘소나이트 남성 가방 등이, 옥션에서는 ▲바이오더마 클렌징워터 ▲남성 향수 존바바토스 아티산 ▲아이더 컬트 다운자켓 등을 선보인다. 같은 날 스마일클럽을 위한 ‘클럽딜' 로는 G마켓의 ▲노스페이스키즈 역시즌 패딩 ▲생로랑 벨드쥬르 클러치백 외 명품 모음전이, 옥션에서는 ▲네파키즈 덕다운 ▲푸마 썬더 일렉트릭 등이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