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  누구(NUGU) 통해 각종 요리 레시피를 단계 별로 안내 등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요리 왕초보도 AI스피커에 말만 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됐다.  AI 스피커 누구(NUGU)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하면 요리 재료, 단계별 만드는 법 등을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가 물어보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3일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NUGU)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누구 레시피’는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 하면 발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랜덤으로 추천하고,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 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단계 별로 레시피를 안내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춰  ▲요리 시작 ▲다음 단계 ▲이전 단계 ▲다시 ▲[2]단계 등 특정 단계로 음성 명령을 하면, 명령한 단계에 맞는 레시피를 말해준다.

또한, 이용자의 재료 준비 시간 및 요리 시간을 고려해 대기 중에는 클래식 음악이 랜덤으로 재생된다.

누구 레시피는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누구 네모’, ‘Btv 누구’등 에서 이용 가능하며, ‘누구 네모’, ‘Btv 누구’ 이용자는 요리 단계 별 이미지를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어 (이미지 있는 레시피로 한정) 더욱 편리하게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음성만으로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고, 요리 도중 레시피를 다시 찾아보는 등의 번거로움이 줄어들어 보다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레시피는 온라인 서점 종합 잡지 판매 순위 1위인 ‘㈜이밥차’와의 제휴를 통해 총 2200여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한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플랫폼 단장은 “누구를 통해 평소 요리를 어려워 하거나, 요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레시피를 안내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누구 레시피’를 이용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선풍기’, ‘워커힐 1박 숙박권’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스틴강 쉐프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오스틴강 쉐프의 쿠킹 클래스 응모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