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공원 등 13개 공원에서는 여름축제 및 물총놀이 프로그램 운영도

(사진:서울시)
 윗줄 왼쪽 부터 시계장향으로 효창공원 물놀이장(용산구)  ,영등포공원 물놀이터 (영등포구),중랑캠핑숲 물놀이터(중랑구), 문화비축기지(마포구)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앞으로 다가올 폭염과 무더위,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만한 장소를 찾게 된다. 서울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더위를 피해 집 가까운 공원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7,8월 약 두달간 17개구 50개소 공원 및 광장 등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는 다음달까지 50개 소의 물놀이장을 입장료 무료로 운영할 방침이다. 

물놀이장의 형태는 ▲공원에 조성된 '시설형'▲여름철 임시로 운영하는 '특설형'▲물의 흐름을 이용한 '자연형'▲ 물놀이형 바닥분수 등의 '수경시설' 등으로 나뉜다.

시설형은 덕의근린공원, 천왕근린공원, 각심어린이공원, 공릉동근린공원, 당고개지구공원, 방학사계광장, 보라매공원, 중랑캠핑숲 등 17개소다.  특설형은 북서울꿈의숲, 경춘선숲길, 문화비축기지, 월드컵공원(장승마당), 다락원체육공원, 안양천생태공원, 효창공원, 응봉공원, 용산가족공원의 9개소, 자연형은 관악산도시자연공원과 어린이대공원, 그리고 물놀이형 바닥분수가 22개소 등이다. 

운영시간은 장소마다 다르지만 대략 오전10~12시부터 시작하여 17~18시까지 운영되고 입장료는 모두 무료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제외한 시설형과 가설형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되고 별도의 샤워실과 탈의실이 마련된다.  물놀이시설을 건강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물안경과 수영모자를 지참해야 한다. 

한편, 서울시는 물놀이장이 아니더라도 함께 어울려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여름축제와 물총놀이 등 프로그램도 13개 공원에서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강동구 천호공원에서는 다음달 17일 사계축제 ‘여름’을 개최한다. 야외무대가 물놀이터로 변신하고 음악공연 등 다채로운 바캉스 프로그램으로 여름휴가를 가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라매공원에서는 다음달  한 달 동안 누구나 와서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물총놀이터'를 운영한다. 함께 온 친구들과 공원에 마련된 물총을 가지고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고, 나무마다 붙어 있는 해충그림을 물총으로 맞추며 사격연습도 할 수 있다. 월드컵공원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물총놀이터를 운영하면서 맹꽁이 물풍선을 대야로 받는 게임과 수중RC카에 쓰레기를 싣고 탈출하여 난지도를 살리는 게임도 함께 개최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