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기간 이달 28일까지...지난해 6월 1일 이후 새롭게 제작된 20분 미만의 단편영화

KT&G가 이달28일까지 우수 단편영화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출품작을 공모한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KT&G가 우수 단편영화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출품작을 공모한다.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KT&G에 따르면, 이번 공모 대상은 지난해 61일 이후 새롭게 제작된 20분 미만의 단편영화다.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 가능하다. 예선심사를 거쳐 영화제 상영작이 선정된다.

13회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오는 94일부터 7일간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개최돼 예선 통과작품들을 상영한다. 상영 기간 중 본선 심사를 거쳐 KT&G 금관상·은관상 등 단편경쟁부문 4작품과 관객상 3작품을 선정해 총상금 1300만 원을 시상한다.

KT&G 관계자는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독립영화계의 저변확대를 위해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고 가능성 있는 영화인을 지원하고 있다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에서 영화 발굴 및 배급·상영 등을 통해 독립영화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단한 단편영화제KT&G 상상마당이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열려 국내 독립영화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