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철 해산물 활용한 4종 젓갈 담그기및 5종 여름김치 담그기 운영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제철 농수산물을 이용해 젓갈과 여름김치를 직접 담가먹을 수 있는 요리강좌가 열린다.

3일 서울시는 전통식품명인에게 여름철 밑반찬으로 좋은 젓갈과 여름김치를 배워보는 <제철농산물 활용한 무료 요리교실>을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자는 총 200명으로, 오는 10일 오전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요리교실의 내용을 살펴보면, 오는 13일에는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젓갈 강좌가 열린다. 젓갈강좌는 ▲젓갈 담그기 이해교육 ▲젓갈류 4종(멸치젓갈, 밴댕이젓갈, 황석어젓갈, 멍게젓갈) 담그기 등 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14일 여름김치 강좌에는 ▲김치 담그기 이해교육 ▲ 여름김치류 5종(서울식 배추김치, 오이소박이 김치, 열무 포기김치, 얼갈이 포기김치, 오이지) 담그기등을 시연강의한다.

 두 강좌 모두 이하연 전통식품명인(제58호)이 강사로 나서서 진행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제철 해산물과 여름채소를 활용한 ‘젓갈과 김치 담그기’ 요리교실을 준비했다”며 “제철 농산물을 활용해 통해 입맛도 살리고 건강도 지키는 명인의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