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내달 3일 (4억) ▲2차 내달 10일 (3억) ▲ 3차 내달 17일 (3억)에 거쳐 총 10억원의 펀드 조성...12개월 투자기간 동안 연 8%의 수익률

카카오페이가 내달 3일부터 인천항만공사의 '국민 햇빛펀드' 태양광 PF 사업 투자 상품을 판매한다. (사진: 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페이가 내달 3일부터 인천항만공사의 '국민 햇빛펀드' 태양광 PF 사업 투자 상품을 판매한다. 사전 상품정보는 31일 개시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투자에 공기업의 태양광 사업에 투자하는 상품이 올라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0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인천항만공사의 국민 햇빛펀드는 인천항만공사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직접 시행하는 친환경 에너지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인천항만공사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인천 북항 배후단지에 운영 중인 태양광발전소의 추가 장치 준공을 위한 투자금을 모집한다.사업 수익은 투자한 국민들에게 안정적인 이율로 공유한 후 나머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해 저소득층 아동에게 지원된다.

국민 햇빛펀드12개월의 투자기간 동안 연 8%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으로, 1인당 1만원부터 1백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31일 사전 상품 개시 이후 1차 내달 3(4) 2차 내달 10(3) 3차 내달 17(3)에 거쳐 총 10억원의 펀드를 조성한다. 투자 상품은 오전 11시에 오픈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투자 서비스 출시 후 6개월 동안 카카오페이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며 뜨거운 호응을 받아왔다공기업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사업에 투자하며 수익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이번 상품이 사용자들에게 좋은 투자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