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소리듣기 사용 중 한쪽 소리 안나오는 현상에 대한 개선...길게 누르기로 주변소리듣기 선택 알림음 적용

삼성전자가 22일 갤럭시 버즈에서 발견된 결함 중 한쪽 이어폰 먹통 현상 개선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사진: 갤럭시버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창 캡처)
삼성전자가 22일 갤럭시 버즈에서 발견된 결함 중 한쪽 이어폰 먹통 현상 개선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사진: 갤럭시버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창 캡처)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22일 갤럭시 버즈에서 발견된 결함 중 한쪽 이어폰 먹통 현상 개선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앞서 본지는 지난 426일자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결함발견, 한쪽 이어폰 먹통..통화중 목소리 전달 안돼기사를 통해 버즈 한쪽 이어폰이 일명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음악을 듣는 중 전화 연결시 통화음이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는 결함이 발견돼 삼성전자가 개선 작업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관련기사 참조)

22일 삼성전자는 갤럭시버즈 이용자를 대상으로 개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는 최근 문제가 됐던 주변소리듣기 사용 중 한쪽 소리 안나오는 현상에 대한 개선이 포함됐다. 또한 블루투스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도 적용됐다. 아울러 새롭게 길게 누르기로 주변소리듣기 선택 알림음도 적용됐다.

해당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소지하고 있는 버즈를 착용한 뒤 갤럭시 웨어러블(Galawy Wearable)앱을 실행시킨 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업데이트가 되는 동안은 버즈를 사용할 수 없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는 음악 등 버즈 이용 중 전화 연결시 상대방에게 통화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결함 개선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 기능은 향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측은 해당 증상은 현재 버즈에서 공통으로 나타나고 있고 이미 (삼성전자)가 인지하고 개선 작업 중이라며 개선 방식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진행 될 것으로 안다. 그러나 언제 배포될지 장담할 수 없다. 불편한 사항이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