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8일까지 멤버십데이 세일...최대 65% 할인
이니스프리 멤버십 회원 전품목 35% 할인

이니스프리가 네이버 검색 마케팅을 시작했다.(사진: 이니스프리 이벤트 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이니스프리가 5월 빅세일을 시작했다. 할인율은 최대 65%. 단 이니스프리 회원이어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니스프리가 네이버 검색 마케팅을 시작해 향후 이 마케팅이 화장품 업계 전반으로 확대될지 주목된다.

15일 이니스프리에 따르면, 이번 멤버십 데이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대상은 이니스프리 회원이다. 단 기존 멤버십데이와 달리 회원 등급에 관계없이 전 품목 3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율을 구체적으로 보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전 품목 35% 할인이 적용된다. 5만원 미만으로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65% 할인되는 제품도 있다. 나만의 섀도우 조합을 한곳에 모을 수 있는 마이팔레트 일부는 65%, 토이스토리 콜라보레이션 한란 크림은 60%, 클렌징 폼, 선크림 등 일부 품목은 50%까지 할인된다. 이달의 사자 체육대회 에디션을 함께한 휠라의 바이플라스틱백을 빅세일 구매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니스프리 5월 빅세일/ 사진: 이니스프리

이번 멤버십데이 특이점은 이니스프리가 네이버 검색 마케팅 기법을 시도했다는 점이다. 네이버 검색 마케팅 기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이니스프리등 업체가 홍보하고 싶은 검색어를 선정한 뒤 소비자로 하여금 이를 검색하게 한 뒤 할인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방법이다. 장점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기 때문에 네이버를 이용하는 네티즌들에게 홍보효과가 크다. 또한 신규고객 유치에도 용이하다. 이 마케팅 기법은 위메프가 업계 최초로 시도했다. 이번 이니스프리의 네이버 검색어 마케팅은 선착순 40% 할인쿠폰 지급이다. 할인쿠폰 수량은 공개되지 않았다. 40% 할인쿠폰은 멤버십데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쿠폰 받는 방법은 모바일 네이버 검색창에 이니스프리로 검색한 뒤 검색페이지내 역대급 혜택 빅세일, 클릭해서 40% 쿠폰 받기를 선택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문자로 쿠폰 전송을 클릭한 뒤 쿠폰을 수령할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쿠폰을 받기 위한 각종 동의를 선택한 후 쿠폰 전송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오전 1030분에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5만원 이상 구매시만 40% 적용된다. 또한 할인은 5만원 이내로만 되고 11회 한정사용이다. 단 이쿠폰을 사용하면 35%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사실상 5% 추가 할인쿠폰인 셈이다. 이 쿠폰을 적용해 이니스프리의 대표 베스트 아이템은 슈퍼화산송이 그린티세럼(24000), 왕벚꽃톤업크림(2만원),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2X(19000) 3개 제품(63000)40% 할인된 3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이니스프리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고, 이니스프리 모바일 페이지는 할인쿠폰 및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원활한 접속이 안되고 있는 상태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이번에 네이버 검색 마케팅을 시도한 이유는 신규고객을 유치하기 위함이라며 오전부터 많은 고객들이 몰리면서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는 등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상황을 체크해 내일은 보다 원할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