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매운음식과 더불어 불족발, 핫치킨, 마라탕 등 새로운 매운맛 음식 메뉴 인기
시즌 카페/디저트 메뉴 주문 작년 대비 올해 6배 증가

요기요가 지낸해와 올해 올해 3~4월 기간 동안 주요 5대 도시 및 경기지역 내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요기요 제공_
요기요가 지낸해와 올해 올해 3~4월 기간 동안 주요 5대 도시 및 경기지역 내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요기요 제공_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봄철 요일 중 월요일에 매운음식을 가장 많이 배달해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앱 요기요는 이같은 현상을 봄철 월요병 극복을 위한 선택으로 분석했다.

13일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에 따르면, 요기요가 지낸해와 올해 올해 3~4월 기간 동안 주요 5대 도시 및 경기지역 내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 수가 많았던 매운음식 대표 메뉴는 떡볶이, , 조림류 등과 같은 한식/분식류뿐 아니라 불족발, 핫치킨, 마라탕 등 최근 새롭게 떠오른 메뉴들까지 봄철 입맛 없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낀다고 해서 월요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최근 맛있는 즐거움으로 소소한 행복을 찾는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월요일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음식 주문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매운음식 다음으로 월요일 주문 수가 높았던 음식 중 눈에 띄는 메뉴는 바로 카페/디저트다. 지난해 봄시즌 대비 약 6배 이상 주문 수가 늘었다.

특히 올해 봄 시즌에는 경기도 지역 내 카페/디저트 메뉴 주문이 크게 증가했다. 이는 서울에서 경기도 지역으로 탈서울화가 이뤄진 것과 함께 판교 등 오피스 밀집 지역이 경기도에 대거 형성되면서 자연스럽게 주문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카페/디저트 메뉴의 주문 시간대 역시 봄철 가장 나른한 시간인 오후 2~3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관계자는 월요병과 함께 찾아온 스트레스를 단짠단짠트렌드처럼 매운맛과 달달함으로 달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면서 요기요는 슈퍼레드위크2.0’을 통해 365일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반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요기요에서 더 맛있는 일상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