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로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도록 보장하는 ‘한국형 레몬법’...전차종 포함

캐딜락코리아가 한국형레몬법을 본격 실시한다.(사진: 캐딜락코리아 김영식 대표/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캐딜락이 자동차 교환 및 환불제도(이하 한국형 레몬법)를 본격 실시한다. 따라서 캐딜락 신차를 구매후 일정기간 내 동일한 하자가 반복될 경우 새차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캐딜락코리아는 한국형 레몬법을 적용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2일 레몬법 수용 서면동의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함과 동시에 이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형 레몬법은 차량 구입 후 일정기간 내에 동일한 하자가 반복되는 경우 새차로의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다.

이로써 국내에서 캐딜락이 판매하는 전 차종을 구입하는 고객은 한국형 레몬법이 반영된 계약서를 작성, 해당 조항에 의거하여 하자 발생 시 전액 환불 또는 신차 교환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캐딜락은 지난달 1일 이후 판매된 모든 캐딜락 모델에 한국형 레몬법을 소급 적용키로 했다.

캐딜락코리아 김영식 대표는 캐딜락은 레몬법 제도가 원활히 시행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내부 관계자 교육을 실시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세일즈부터 AS까지 모든 부분에서 고객들이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