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개최...포르쉐코리아, 한국닛산,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북경차, 마스타차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포함해 총 48개사 참여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자동차 전시회 ‘EV TREND KOREA 2019가 4일간의 일정으로 2일 개막했다.(사진: 조직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자동차 전시회 ‘EV TREND KOREA 2019(이하 EV 트렌드 코리아 2019)’4일간의 일정으로 2일 개막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곳에서는 EV 신차 런칭 행사 및 차량 전시, EV 세미나 및 시승 체험 프로그램, 소형e모빌리티 등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2'EV 트렌드 코리아 2019'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포르쉐코리아, 한국닛산,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북경차, 마스타차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포함해 총 48개사다. 부스만 총 419개 다.

우선 포르쉐코리아는 이기간 동안 미션E 컨셉카를 포함 카이엔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모델을 전시한다. 북경자동차와 마스타자동차는 브랜드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담긴 EV 신차와 신기술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 한국닛산부스에 전시된 신형 리프/ 한국닛산

한국닛산은 월드 베스트셀링 전기차 모델 신형 리프(All-New Nissan LEAF)를 전시한다. 지난 3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신형 리프는 닛산의 미래 방향성인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가 총집약된 모델이다. 또한 한국닛산은 리프에 담긴 닛산의 기술 전략,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 및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형 리프의 혁신적인 e-페달 시스템을 직접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e-페달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참여 고객 전원에게 미세먼지 마스크와 리프 스티커를 일정 스코어 이상을 달성한 참여자에는 소정의 경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한국닛산은 부스 방문객을 위한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닛산 부스를 방문해 V2G 라운지 이용 사진 또는 전시된 리프 차량과 함께 인증 사진을 찍은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만 해도 LEAF 컵받침을 비롯한 소정의 증정품을 받을 수 있으며, 사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클레어 휴대용 공기청정기(2)가 증정된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공개 및 출시된 더 뉴아이오닉 일렉트릭/ 현대차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최초 공개한다. 현대차는 360m²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방문객은 이곳에서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2대를 비롯해 수소전기차 넥쏘와,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 전기차에 특화된 관련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기아차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이 기간동안 쏘울 부스터 EV와 니로 EV를 전시한다. 또한 기아차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집약한 ‘R.E.A.D. 시스템도 선보인다. R.E.A.D. 시스템은 자동차가 인공지능 머신 러닝 학습결과로 다양한 주행환경과 실내·외 환경 조건에 따라 운전자가 반응하는 생체 정보와 감정 상태를 학습한 뒤, 차량 내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운전자의 생체 신호를 인식하고 운전자의 감정과 상황에 맞게 음악, 온도, 조명, 진동, 향기 등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이와함께 음악 감응형 진동 시트도 선보인다. 음악 감응형 진동 시트는 탑승자가 단순하게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온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연주되는 음악의 주파수와 비트에 따라 차량 시트의 패드 및 등받이에 진동이 울리는 기술이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  기아차 부스 전경/ 기아차

이와 함께 친환경자동차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수소차배터리충전기술 컨퍼런스 ‘EV 트렌드 세미나’, 국내 저공해자동차 보급 정책과 전기차수소차 충전인프라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로 열리는 저공해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포럼’, 전기차수소차 실 사용자와 함께하는 'EV 토크콘서트 & 북콘서트', 자동차 미래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는 자동차 디자인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즐거운 관람을 위해 친환경 EV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EV 시승 체험', 유아 및 초고등학생들을 위한 자동차 관련 교육 프로그램 'EV 키즈 워크샵', 현장 참여 이벤트 'EV 스탬프 투어', EV 관련 용품 특별 전시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 EV 트렌드 코리아가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친환경자동차에 관심을 갖고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자동차 전시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친환경 EV의 수요가 급증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EV의 민간보급 확대와 EV 문화 대중화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친환경자동차 전시에서 시승, 구입정보까지 모든 관련 정보와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