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보이는 AI스피커' ‘U+AI_어벤져스’ 선보여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어벤져스 히어로 캐릭터 활용해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인 디스플레이 탑재 AI스피커'U+AI_어벤져스'를 선보인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통해 네이버 정보 및 콘텐츠를 음성과 이미지로 확인 가능하며 IoT제품 20여종을 음성으로 제어가능하다. 5300여편 인기 아이돌 영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U+아이돌Live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제품 가격은 28만 8000원(VAT포함)이다.

2일 LG유플러스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U+AI_어벤져스는 ▲어벤져스 캐릭터▲영상서비스 ‘U+아이돌Live’▲이미지로 확인하는 '정보 검색' 등 눈에 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AI스피커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즐길거리와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최원혁 AIoT상품2담당은 “U+AI_어벤져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에 걸맞은 어벤져스 히어로와 인기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화면을 가진 AI스피커라는 특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U+AI_어벤져스 ....어벤져스 캐릭터 액션 감상하고 수집도 가능해
LG유플러스의 보이는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는 자신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가 등장해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 AI스피커에 “헤이 클로바, 캐릭터 액션포즈 보여줘”라고 말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보여줘 이용자 말에 직접 반응한다.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총 4개를 기본 제공한다. AI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 ‘히어로 퀘스트’를 통해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음성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듣고 정답을 말해 총 6개의 문제를 모두 맞히면 된다. 히어로 퀘스트는 난이도가 높은 어벤져스 지식 퀴즈로 팬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 U+AI_어벤져스.... 영상 콘텐츠 서비스 ‘U+아이돌Live’ 제공,  찾고자 하는 정보 이미지로 알려줘

U+AI_어벤져스는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 영상을 그룹별, 멤버별, 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는 ‘U+아이돌Live’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이돌 공연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청하 등 인기 아이돌 공연 영상 5300여편을 제공한다.

또한 U+AI_어벤져스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다. 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 및 콘텐츠를 음성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한다. 총 1억 5000개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U+IoT와 연동하여 20여종의 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U+tv(IPTV)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U+tv VOD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U+tv 셋톱박스 전원 ON/OFF,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 U+AI_어벤져스 무료 제공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한달간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와 IoT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판매 가격은 28만 8000원(VAT포함)이다. 단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60여개 매장에 체험존을 운영한다. 체험존에 방문한 고객은 히어로 퀘스트, U+아이돌Live, 네이버 검색 등 U+AI_어벤져스의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매장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V50 5G(1명), U+AI_어벤져스(10명), 스타벅스 1만원 상품권(30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