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싱가포르, 영국서 사용 AC 플러그 어댑터...지난 2003년부터 2010년 사이에 Mac 및 특정 iOS 기기와 함께 제공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해 3핀 플로그 어댑터 파손...접촉하면 감전 위험 발생, 실제로 6건 사례 발생

애플이 특정 AC 플로그 어댑터 및 여행용 어댑터 키트를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사진: 왼쪽 리콜 대상, 오른쪽 개선된 제품/ 애플)
애플이 특정 AC 플로그 어댑터 및 여행용 어댑터 키트를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사진: 왼쪽 리콜 대상, 오른쪽 개선된 제품/ 애플)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애플이 특정 AC 플로그 어댑터 및 여행용 어댑터 키트를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

1일 애플에 따르면, 이번 자발적 리콜 대상은 홍콩, 싱가포르 및 영국에서 주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AC 플러그 어댑터로 지난 2003년부터 2010년 사이에 Mac 및 특정 iOS 기기와 함께 제공됐다. Apple 여행용 어댑터 키트에도 포함되어 있다. 리콜대상은 3핀 플러그 어댑터는 화이트 색상으로, 메인 Apple 전원 어댑터와 연결되는 내부 슬롯에 아무 글자도 표시되어 있지 않다.

리콜 사유는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해 3핀 플로그 어댑터가 파손될 가능성이 있고 접촉하면 감전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전세계적으로 6건의 사례가 발생했다. 애플은 애플 USB 전원 어댑터는 해당에 없다고 선을 그었다.

리콜 방법은 플러그 어댑터 교환이다. 교환을 위해선 보유하고 있는 맥, 아이패드, 아이폰 또는 아이팟의 일련번호 확인이 필요하다. 일련번호를 확인했다면 애플 공인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리테일 매장, 애플 지원을 통해 리콜을 받으면 된다. Apple 여행용 어댑터 키트를 구입한 고객은 적용 대상인 3구 플러그 어댑터를 교환받을 수 있다.

애플은 고객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리콜 대상 어댑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장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