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5G 서비스 활용하는 모습 보여주는 오지(5G)탐험대 결성....인플루언서 7인과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 등 활약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달 초 시작된 5G 서비스. 광고만 보면  5G서비스로 세상이 많이 달라지고 내 생활에도 뭔가 큰 변화가 생길 것 같은데 정작 실생활은 광고와 같지 않다. 그러다보니 LTE서비스보다 5G서비스가 더 좋다는데 체감할 수 있수 없다는 사람들이 주위에 넘쳐난다. 5G서비스, 잘 이용하는 방법을 알 수있는 방법은 없을까. 

26일 LG유플러스는 U+5G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광고모델인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과 SNS에서 높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7인의 인플루언서 ‘오지(5G)탐험대’를 결성하고, 자신만의 5G 서비스 리뷰 체험기를 담은 것이다. 

LG유플러스는 U+5G 핵심 서비스와 연관성이 높고 분야별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오지탐험대’를 결성했다. 웹툰, 댄스, 스포츠, 여행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인플루언서가 U+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SNS 인플루언서 7인과 광고 모델 유세윤, 장도연까지 총 9인은 본인의 SNS 채널의 성격과 구독 연령층에 맞게 U+5G 서비스 체험 콘텐츠를 이달 중 각자 채널에 공개한다.

이번에 선정된 오지탐험대는 ▲VR웹툰-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운영하고 있는 웹툰작가 ‘이말년’▲VR여행- 여행유튜버 ‘여락이들’▲VR게임- 게임 전문 유튜버 ‘김왼팔’▲AR서비스- 댄스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와 ‘춤추는곰돌’▲U+프로야구- ‘프로동네야구PDB’ 등으로, 재미있고 전문적으로 리뷰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지탐험대가 콘텐츠들에 숨겨놓은 코드를 찾아 응모하는 ‘5G CODE’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텐츠 재생 중 나타나는 핑크색 동그라미 속에 한 글자씩 코드가 숨어있으며, 총 9개를 합치면 의미가 있는 ‘5G CODE’가 완성된다. 추첨을 통해 5G 스마트폰(1명), ‘유병재 오지는 인싸템’(50명),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7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인플루언서 콘텐츠는 일반적인 광고 콘텐츠와 다르게 때로는 더 친숙하고 거부감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인플루언서들도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띄고 있어 고객이 익숙하지 않은 5G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하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유플러스만의 차별적 서비스 강점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