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6시 예매 시작과 함께 예매자 몰려...약 1시간 동안 접속 지연 등 불편
메가박스, ‘접속 대기 안내’...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에는 접속대기 인원이 8천명을 넘기도
CGV, 예매티켓 재판매 피해 경고...재판매자 및 예매티켓 구매자 CJONE 아이디 사용 제한, 강제탈퇴 및 예매내역 취소 등 관련 조치 취할 예정

16일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예매 첫날 각 영화사의 온라인 예매사이트가 일시적으로 마비됐다.(사진: CGV 예매사이트 접속 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마블 최신작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예매 첫날 각 영화사의 온라인 예매사이트가 일시적으로 마비됐다. 이 영화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16일 오후 6시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예매가 CGV, 매가박스, 롯데 시네마 등에서 시작됐다. 이날 각 영화 예매사이트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예매를 하려는 관객들로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는 등 장애가 발생했다. CGV 예매 사이트는 약 1시간 넘게 원활한 접속이 되지 않았다. CGV 해당사이트에는 예매창이 아닌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접속량이 많아 연결이 잠시 지연되고 있습니다. 보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잠시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란 메시지 창이 열렸다. 매가박스는 접속자가 몰려 예매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접속 대기 안내를 받기도 했다. 특히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에는 접속대기 인원이 8000명을 넘기도 했다.

상황이 이렇자 각 SNS에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예매 사이트 접속이 안된다“, ”영화 예매 사이트가 다운됐다“, ”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인기가 이정도 인줄 몰랐다. 한시간째 접속이 되지 않는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극장 관계자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예매가 몰리면서 원활한 서비스가 되지 않았다현재는 정상 예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16일 CGV 공지 내용/ 캡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예매에 인파가 몰리자 예매티켓 재판매 피해 우려도 발생하고 있다. CGV측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2D 개봉과 함께 온라인 거래 사이트를 통한 예매 티켓 재판매 사기 등 각종 피해사례가 발생할 수 있어 고객들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고객 권리 보호와 공정한 영화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예매 티켓 재판매자로 확인 될 경우 CJONE 아이디 사용 제한, 강제탈퇴 및 예매내역 취소 등 관련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판매자로부터 해당티켓을 구매한 경우 조치사항에 따른 불이익으로 관람이 제한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권리 보호와 불법 티켓 거래 근절을 위해 노력하는 CGV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어벤져스'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오는 24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개봉한다. 오는 18일부터는 3D 예매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