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부모가족 가장, 자녀 대상 올 8월 2차 검정고시 대비한 2기 신입생 모집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여러가지 이유로 학업을 중단했던 한부모가정의 가장 및 자녀가 검정고시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의 참여자 모집이 시작된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검정고시 교과수업, 교재, 점심식사와 교통비, 아이돌봄서비스 등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16일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사업에 참여할 2기 입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은 학력 취득을 필요로 하는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에게 중졸‧고졸 검정고시 학습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 1기 신입생을 모집해 2019년 1차 검정고시를 목표로 운영한 바 있으며 이번 2기 입학생은  오는 8월에 실시 예정인  2차 검정고시에 대비해 공부하게 된다. 

교과과정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해 엄선된 전문 강사진이 맡아 가르친다. 매주 화~금요일에 운영한다. 또 교재무료지원, 점심식사와 교통비 지원, 아이돌봄서비스 등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수업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가정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부족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EBS회원가입도 지원한다. 횟수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전 과목 학습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담임선생님의 특별한 합격코디, 내 안의 나를 만나는 템플라이프 등 재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정서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한다.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립의지를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전문 강사진의 미래설계교육과 선배한부모의 자립성공담을 들어보는 휴먼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문의 및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복재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한부모가정 검정고시학업지원을 통해 한부모와 자녀가 안정적인 직업 및 자립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에 필요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