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연동 자동 제어에서 적용 지역 확대된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기능 적용

기아차가 2020년형 더 K9을 출시했다.(사진: 기아차)
기아차가 2020년형 더 K9을 출시했다.(사진: 기아차)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기아차가 2020년형 더K9을 출시했다. 기아차 최초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적용 및 전트림 기본화로 편의성 극대화 기존 터널 연동 자동 제어에서 적용 지역 확대된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기능 적용 K9의 품격에 역동성과 도전적 이미지를 녹여낸 신규 디자인 스포티 컬렉션 출시 등이 특징이다.

15일 기아차에 따르면, 우선 2020년형 더K9에는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이 전트림 기본 탑재됐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내비게이션을 사용 중인 상태에서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된다. 또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차량 스스로 서버와 연결해 내비게이션의 지도 및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업데이트 중 시동을 꺼도 재시동 시 중단된 부분부터 이어 업데이트를 한다.

또한 ‘2020년형 더 K9’은 소비자 인기 사양인 터널 연동 자동 제어에서 적용 지역이 확대된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를 전트림 기본 적용됐다.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는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이나 악취 등의 비청정예상지역 진입 시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공조를 내기 순환 모드로 전환해주는 기능이다.

이밖에 ‘2020년형 더 K9’앞좌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전트림 기본화) 파워도어 시스템(플래티넘, 마스터즈이상 기본화) 등 고객 선호 사양이 대폭 확대 적용됐다.

2020년형 더 K9의 외관도 약간 변화했다. K9 외관 몰딩부에 유광 크롬이 적용됐고 신규 디자인 스포티 컬렉션이 추가됐다. 우선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범퍼 몰딩, 사이드 가니쉬,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베젤 등 외관의 모든 몰딩부에 유광 크롬이 적용돼 클래식한 품격과 고급스러움이 극대화됐다.

신규 디자인 스포티 컬렉션은 역동적인 셀들이 나타내는 입체적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입체감 있는 휠 중심과 얇은 스포크로 구성된 신규 19인치 휠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와 휠을 포함한 외관 몰딩부에 적용된 새틴 크롬이 특징이며 전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2020년형 더K9는 실내 디자인도 변화했다. 조명 밝기와 범위가 개선된 앰비언트 라이트 색감이 향상된 시트 파이핑으로 더욱 조화롭고 안락한 실내 감성이 완성됐다.

‘2020년형 더 K9’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가솔린 3.8 모델은 플래티넘5419만원플래티넘5871만원플래티넘6818만원그랜드 플래티넘 7628만원이다. 3 터보 모델은 마스터즈6558만원마스터즈7289만원그랜드 마스터즈 8099만원이다. 5.0 모델이 퀀텀 9,179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2020년형 THE K9은 운전자를 배려하는 최첨단 기술,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품격 있는 디자인, 운전자와 교감하는 실내를 자랑한다고급 대형 세단을 기대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더 큰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