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대상 13일 저녁 9시 30분 기준, 멜론 이용권(정기결제 및 티켓 이용권) 보유한 고객 전체...2일 추가

멜론이 12~13일 양일간 발생한 장애에 대해 사용기간 2일을 연장한다.(사진: 멜론 공지 캡처)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멜론이 12~13일 양일간 발생한 장애에 대해 사용기간 2일을 연장해주기로 했다.

멜론은 13일 저녁 930서비스 장애로 인한 사과 및 이용권 보상 안내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공지를 통해 ”12~13일 양일간 발생한 장애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공식사과했다.

멜론은 이번 서비스 장애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의 음원 발매에 따른 트래픽 증가량이 예상보다 많아 12일에 1시간 45분 가량의 장애가 발생했다”13일에는 폭증하는 트래픽을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 및 서버 보완 작업 중에 약 1시간 15분 가량의 장애가 추가 발생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멜론 이용권을 보유하신 모든 고객의 사용 기간은 2일간 연장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장애 보상 대상은 13일 저녁 30분 기준 멜론 이용권(정기결제 및 티켓 이용권) 보유한 고객 전체다.

보상은 정기결제 이용권의 경우 정기결제 일자에 2일이 추가다. 티켓이용권은 기존 만료일에 2일 추가다. 12일이 이용기간 마지막 날이었던 고객은 멜론 캐쉬 1000원이 적립된다. 연장적용시점은 14일이다.

보상 확인 방법은 모바일의 경우 설정내정보내 구매정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PC에서는 내정보내이용권/결제정보를 통해서다.

멜론은 예상치 못한 장애 발생으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멜론은 시스템 점검 및 대비를 철저히 하여 향후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사과 및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