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배민신춘문예’ 당선작 발표

아빠 힘내세요~ 우리고 있잖아요” - 사골국물이 올해 배달의민족이 실시한 제 5회 배민신춘문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사진: 배달의민족)
아빠 힘내세요~ 우리고 있잖아요” - 사골국물이 올해 배달의민족이 실시한 제 5회 배민신춘문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사진: 배달의민족)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빠 힘내세요~ 우리고 있잖아요” - 사골국물이 올해 배달의민족이 실시한 제 5회 배민신춘문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를 출품한 참가자는 1년 동안 매일 치킨을 먹을 수 있게 됐다.

11일 배달의민족은 치킨 500마리를 걸고 실시한 5회 배민신춘문예의 최우수상, 대상, 우수상 등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배민신춘문예는 25만 건의 응모작으로 역대 최다참여를 기록했다.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올해 배민신춘문예 대상은 5,500:1 경쟁률을 뚫고 아빠 힘내세요 우리고 있잖아요 사골국물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년 동안 매일 먹을 수 있는 치킨 365마리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최우수상 3개 작품에는 난 한방이 있어 - 삼계탕’, ‘:보니 피: 할수없는 일들이 너무 많아요 - 그래서 오늘도 커피’, ‘대창 무순 소라를 한우 건조 염통 모르겠네 - 내가 좋아하는 거 얘기하는 거야등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한 달 동안 매일 먹을 수 있는 치킨 30마리가 수여된다.

10개 제품을 뽑는 우수상에는 손이 많이 가는 스타일이네 - 새우깡’, ‘안심하고 먹어 - 등심은 내 거니까’, ‘지금은 그만두지만 - 구우면 군만두등의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일주일 동안 매일 먹을 수 있는 치킨 7마리가 수여된다.

올해 배민신춘문예는 특별히 교보문고가 함께해 교보문고 특별상이 만들어졌다. 교보문고 특별상은 응모작 중 센스는 물론이고 심금을 울리는 감동적인 시 한 편에 수여되는 상이다. 수상 작품은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고생했을 당신 - 누룽지. 교보문고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책 100권이 수여된다.

배달의민족은 올해 배민신춘문예 수상작들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SNS) 채널과 시내 곳곳의 옥외광고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올해도 유머와 센스를 겸비하고 감동까지 주는 놀라운 작품들이 쏟아지며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배민신춘문예가 될 수 있었다앞으로도 배달의민족은 서비스 이용자를 더불어 다양한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고객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신춘문예는 매년 봄 배달의민족이 주최하는 음식을 주제로 한 창작시 공모전이다. ‘!’하게 웃기거나 ~’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한다. 2015년 이래 현재까지 누적 응모작이 57만 편에 육박한다. 그 동안 치킨은 살 안쪄요 - 살은 내가 쪄요’, ‘박수칠 때 떠놔라 - 등 주옥같은 작품들이 나왔다.

이번 배민신춘문예 수상작은 일반인이 참여하는 국민 심사내부 심사단계를 거쳐 선정됐다. 특히, 1차 심사는 모의고사 등의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43명의 국민심사위원단이 8일에 걸쳐 모든 응모작을 하나 하나 꼼꼼히 살펴 선별하도록 했으며, 이어 2, 3차로 두 번에 걸친 최종 내부 심사를 진행했다. 언론사가 주최하는 일반 신춘문예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엄정한 과정을 거쳤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