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사용설명서상 구연산(베이킹소다)으로 주기적 세척시 세라믹 코팅 훼손·탈락 현상 발생 가능성

프리미엄 Auto 분유포트 4개 모델 4240개 무상 수리 또는 교환·환급 조치...단 구연산(베이킹소다) 세척으로 인해 조치대상 제품 손상된 경우만

쿠첸이 프리미엄 Auto(오토) 분유포트 무상 조치를 실시한다.(사진:  프리미엄 Auto(오토) 분유포트 4개 모델/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캡처)
쿠첸이 프리미엄 Auto(오토) 분유포트 무상 조치를 실시한다.(사진: 프리미엄 Auto(오토) 분유포트 4개 모델/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첸이 프리미엄 Auto(오토) 분유포트 무상 조치를 실시한다. 사용설명서 상에 세척방법 오기 때문으로 제품에 코팅제 훼손·탈락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1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쿠첸이 지난해 6~12월 사이에 판매한 ‘ ‘프리미엄 Auto 분유포트(4개 모델)’의 훼손·탈락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의 내부물통은 부식 방지 및 위생 관리를 위해 세라믹 코팅 처리돼 있어 강한 산 성분 등에 취약하다. 그런데 쿠첸이 제품 사용설명서 상에 주기적인 구연산 또는 베이킹소다 세척을 권장한 것이다. 제품 사용설명서에 따라 주기적으로 구연산 세척을 할 경우 코팅제가 훼손·탈락될 수도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해당사실을 쿠첸에 알리고 시정을 권고했다. 이 업체는 이를 수용해 무상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쿠첸이 무상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한 대상은 프리미엄 Auto 분유포트 4종으로 지난해 6~12월에 판매된 4240개 제품이다. 사용설명서에 따라 구연산(베이킹소다) 세척으로 인해 조치대상 제품이 손상된 경우 쿠첸을 통해 무상 수리 또는 교환·환급 조치를 받을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그 외의 조치대상 제품 보유자의 경우 쿠첸으로부터 정정된 세척방법을 고지받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