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0월까지 곤충 사육·가공·마케팅, 현장견학 등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곤충산업관련 종사자 및 창업희망자에게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 제공

(사진:서울시
곤충 표본제작/ 곤충교육 /유충 키트 만들기 실습/2018년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식(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곤충전문가를 키우는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 다음달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된다. 

9일 서울시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6차 산업으로 대두되는 곤충자원에 관한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운영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올해 2년차를 맞이했으며 곤충의 종류와 특성, 곤충사육기술, 곤충산업 동향, 곤충 스마트팜 등 곤충사육 생산자들의 창업 준비를 위한 기초지식부터 전문기술까지 필요한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8일부터 10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교육 대상은 관내 곤충산업관련 종사자·창업희망자, 서울시민으로 총 3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하면 되고 지원서류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 결과발표는 오는 24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1세기 유망한 성장산업으로 대두되는 곤충자원에 관한 전문인력의 부족으로 산업화의 어려움이 있다”며,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곤충사육 생산자 및 시민들의 창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체계적인 양성 교육이며 서울시 곤충산업이 육성될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