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파워봇 업그레이드 버전... 278mm의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분당 최대 1150회 회전시켜 바닥 먼지 말끔하게 제거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 부드러운 핸들링과 21.6V 고출력·대용량 배터리로 집안 구석구석까지 깔끔한 청소 가능

삼성전자가 한국형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 청소기 파워봇과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을 출시했다.(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한국형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 청소기 파워봇과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을 출시했다.(사진: 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형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 청소기 파워봇과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을 선보였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신제품 파워봇은 강한 흡입력과 97mm 높이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기존 파워봇에 정전기 발생을 줄여 주는 은사(銀絲)가 포함된 융 소재의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적용한 제품이다. ’ 신제품은 278mm의 넓은 브러시를 분당 최대 1150회 회전시켜 바닥에 붙어 있는 먼지를 띄운 뒤 강력한 흡입력으로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파워봇에는 브러시와 벽면 사이 간격을 최소화한 구석 청소구조가 적용돼 브러시가 닿기 힘든 모서리까지 구석 구석 청소해 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천장을 향해 있는 카메라로 집의 구조를 파악했던 기존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바닥을 인식하는 센서까지 채용해 청소할 공간의 구조를 보다 정확하게 매핑(Mapping)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파워봇신제품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한 IoT 기능도 한층 강화돼 예약·원격제어·히스토리 관리 기능은 물론 요일마다 다른 시간대에 청소 예약을 할 수 있는 멀티 예약기능 방해 금지 시간설정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 전방 장애물을 인식해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회피하는 풀뷰(Full View) 센서리모컨의 레이저 포인팅을 통해 원하는 지점을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바닥 소재에 따라 흡입력 세기를 조절하는 바닥 자동감지 청소통째로 물 세척이 가능해 유지 관리가 편리한 먼지통 머리카락이나 반려 동물의 털의 엉킴을 최소화하는 엉킴 방지 기능등이 적용됐다. ‘파워봇은 골드·실버 색상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 기준 849000~899000원이다.

파워봇과 함께 출시된 파워스틱은 사용 환경에 따라 스틱형과 핸디형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로, 부드러운 핸들링과 21.6V 고출력·대용량 배터리로 집안 구석구석까지 깔끔한 청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스틱신제품 역시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신규로 적용해 분당 최대 1440회 회전하며 마루에 달라 붙어 잘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셀프 스탠딩 구조로 다양한 공간에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고, 버튼을 눌러 손쉽게 브러시를 분리할 수 있는 착탈형 브러시, 먼지통과 필터를 통째로 물세척 할 수 있는 이지클린 먼지통등이 적용돼 편리하다. ‘파워스틱은 메탈블랙 색상 1종으로 출고가 기준 3990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에 적용한 소프트 마루 브러시파워봇파워스틱에도 적용해 한국 주거공간에 최적화된 무선 청소기 라인업을 완성했다소비자들이 자신의 주거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무선 청소기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