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공기업 공채 진행 중

(자료:사람인)
(자료:사람인)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중부발전㈜, 서울주택도시공사 등 주요 공기업의  상반기 채용이 시작됐다.  

28일 사람인에 따르면, 한국가스공사가  ‘2019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부문은 ▲신입 일반직 ▲경력 일반직▲별정직 ▲연구직 등이다. 채용인원은 총 170명이다. 신입은 일반, 지역인재, 사회형평 분야에서 사무(경영지원/마케팅)와 기술 직군 채용을 진행한다. 각 부문 및 직무별로 지원자격과 직무수행능력평가 기준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한국가스공사 채용페이지에서 개별 채용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9일 오후5시까지 한국가스공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국중부발전㈜에서도 2019년 상반기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학력, 전공, 연령, 자격증, 외국어 등 제한이 없다. 학력에 관계없이 대졸수준 정규직으로 입사가 진행된다. 채용직군은 ▲발전기계▲발전전기▲발전화학 분야다.  각 직군별로 상세한 직무기술서는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채용전형은 서류접수 후, 직무적합도평가, 직무능력평가, 심층면접, 신원조회/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낸다. 서류접수는 다음달 12일 오후 3시까지, 한국중부발전㈜ 입사지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후 내면 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2019년 상반기 NCS 기반 신입 인재를 찾고 있다. 사무직군( 경영지원/사업관리,전문자격소지자, 전산 직무) 과 기술 직군(토목,건축,기계,전기,조경,환경)으로 나눠 채용을 진행한다. 각 직무별 지원자격과 필수자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접수, 전공필기시험, 직업기초능력평가 및 인성검사, 면접,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서류전형 마감은 다음달 11일 오후 6시까지며, 서울주택도시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도 상반기 NCS기반 신규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채용분야는 ▲행정직▲심사직▲전산직(채용형 인턴)▲연구직 등이다. 공통 자격조건은 만 60세 미만으로 6월 10일부터 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각 분야별 채용직무와 자격조건은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필수다.  서류전형, 필기시험, 증빙서류 검수, 면접, 수습임용 전형으로 진행되며 원서접수 마감은 다음달 5일(금) 오후 6시까지다. NCS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이 원칙으로 서류작성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도 ‘2019년 신입직원’을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전형은 5급과 7급(채용형 인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5급은 ▲사무 ▲전산 ▲건축 ▲전기 분야에서, 7급은 ▲사무 ▲기계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모집분야 정보를 제공하며, 각 전형별로 자세한 직무기술서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류전형(NCS형), 필기시험, 서류확인,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여부가 결정되며, 각 급 및 직무별 응시자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류마감은 4월 8일(월) 오후6시까지며 공무원연금공단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 외 인천관광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에서도 2019년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