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CJ헬로와 전략적 제휴...카카오미니’ 통한 셋톱박스 제어서비스 제공

CJ헬로의 ‘헬로TV’ 가입 고객은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케이블TV를 즐길 수 있다.(사진: 카카오미니/ 컨슈머와이드 DB)
CJ헬로의 ‘헬로TV’ 가입 고객은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케이블TV를 즐길 수 있다.(사진: 카카오미니/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앞으로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명령만으로 헬로TV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카카오가 디지털 케이블 방송사 CJ헬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카카오미니를 통한 셋톱박스 제어서비스를 제공한다.

27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CJ헬로의 헬로TV’ 가입 고객은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케이블TV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헤이카카오앱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셋톱박스를 연동하면 TV전원, 채널 이동, 음량 제어 및 음소거, 편성표 검색, VOD 검색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로 스피커를 호출한 뒤, “헬로티비에서 채널 위로/아래로”, “선호 채널 틀어줘등과 같이 대화하듯 명령하면 이에 맞춰 실행된다. 기본적인 TV제어 외에도 헬로티비에서 조진웅 나온 영화 찾아줘”, “나혼자산다 보여줘등과 같이 말하면 해당 VOD의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날씨, 뉴스, 환율, 일반상식, 실시간 이슈 검색어, 스포츠, 택시 호출 등 카카오미니의 다양한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음성 명령 결과가 화면을 통해 표시되어, TV시청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배달음식 주문 등 지원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CJ헬로 관계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케이블TV 서비스 구축에 있어 카카오미니와의 연동은 큰 의미를 갖는다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TV플랫폼 알래스카(Alaska)’와 카카오AI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CJ헬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케어하는 스마트 솔루션 사업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미니는 일상 속 새로운 변화에 집중해 진화하고 있으며, CJ헬로와의 제휴 역시 생활의 편의를 목적으로 추진되어 온 것이라며 향후 CJ헬로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며 서비스를 고도화 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