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4:엔드게임 개봉에 맞춰 ‘U+AI_어벤져스’ AI스피커 출시예정....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히어로 캐릭터 활용 시각적 만족도 높여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 AI스피커에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등 인기 마블 캐릭터를 입힌 ‘U+AI_어벤져스’를 선보인다. 

25일 LG유플러스는 올해 영화 중 최대 기대작인 ‘어벤져스4:엔드게임’이 개봉하는 시점에 맞춰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마블’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마블 IP(지적 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새로운 형태의 AI스피커 출시를 위해 국내에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IP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AI스피커가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음악 듣기, 날씨, 라디오 등 청각적인 재미를 제공했다면 신제품 ‘U+AI_어벤져스’는 생동감 있는 마블의 3D 캐릭터를 활용, 시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설정해 감상할 수 있으며, 마블 관련 퀴즈 서비스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할 수도 있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아이돌 멤버들의 생방송 중 카메라별, 멤버별 영상을 제공하는 ‘U+아이돌Live’와 같은 LG유플러스의 영상 컨텐츠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으로 기존 AI스피커와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U+AI_어벤져스’가 마블 히어로의 콜라보로 마블의 캐릭터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반드시 소장해야 하는 AI스피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