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안마,복부의긴장상태유지, 아침에 물한잔 마시기 등

▲ 사진출처:국가건강정보포털사이트내 사진 캡처

[컨슈머와이드 김하정 중의사]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영양상태가 개선되고 생활형태가 다양해지면서 비만인구도 증가하고 있다. 지방이 퇴적되어 건강을 위협하는 복부비만의 유형과 대처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본다.

■ 순간순간 복부의 긴장상태를 유지하라.

평상시 복부긴장을 늦추지않도록 주의한다.윗몸일으키기등의 비교적 쉬운 운동을 한다.배를 집어 넣고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는 자세를 유지하도록 순간순간 노력한다면 복부의 군살을 간편하게 없앨 수 있다.

■ 복부 안마

너무건조하거나 예민하지 않다면, 일주일에 한번은 몸의 각질을 제거해주면, 다이어트의 영양성분이 인체에 더 잘 흡수되게 할 수 있다. 동시에 합리적인 음식섭취와 적당한 운동단련은 평평한 복부를 만드는데 아주 좋다.

■ 아침에 일어 나서 물한잔 마시기

아랫배가 들어가기를 원한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먼저 물 한잔 먹는 습관을 들이자. 이 물한잔의 위력은 대단하다. 한밤의 휴식을 통해, 신체의 에너지와 영양은 이미 거의 소비된 상태이다. 물 한잔을 마시면 몸이 천천히 깨어나고, 수분을 보충하고, 잠자는동안 쌓여진 노폐물과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게 해주어 아랫배가 순식간에 줄어들게된다.아침에 일어나서 먼저 한잔의 물을 마시는 것은 변비를 예방하고, 복부에 가스가 차서 팽만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유효한 습관이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수분이 전신의 각부분에 공급되어 미용효과와 환한 얼굴을 가질수 있다. 신체에 수분이 충분해지면 다이어트 효과도 극대화된다.

모두들 복부다이어트에 대해서는 이미 잘알고 있다.만약 아름다운 복부의 곡선을 원한다면 오늘부터 음식습관과 운동을 점검해보자.

■ 복부의 부위에 따른 다른 방법

복부를 엄격히 구분한다면, 허리 부위, 상복부, 하복부, 아랫배로 나눈다. 각부위의 비만원인이 다르다.

윗배가 나온경우: 만약 신진대사효율이 떨어지고,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게다가 찬 음식이나 단 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지방층이 쉽게 상복부에 쌓이게 된다. 평상시 과일이나 벌꿀이 함유된 음료를 먹고, 디저트로 먹는 당분이 많은 음식을 피하라. 열량이 많고 당분이 많은 음식은 절제하는 것이 좋다.

아랫배가 나온경우: 아랫배의 지방층 형성은 평상시 저녁식사후 계속 앉아 있거나,업무가 너무 바빠서 물 마실 시간도 없는 경우 생기는 변비의 문제와 관련이 있다. 평소 음식중에서 수분을 보충하고,독소를 배출해내는 음식을 자주 먹도록 하자.더불어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잊지 말자.

드럼통과 같은 허리: 탐식이 주요 원인이다. 열량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주요한 관건이다.고열량의 음식섭취는 자제하고, 저열량이지만 영양가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자.폭음폭식을 피하고, 오래씹고 천천히 음식을 삼키는 습관을 기르자. 열량을 조절하면 훨씬 수월하게 목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