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혜택 후 기준 프레스티지 4630만원, 노블레스 4830만원...전기차 특화 주행모드 ▲다양한 충전편의 기능 등 뛰어난 상품성

기아차가 쏘울 부스터 EV를 출시했다. (사진: 기아차 제공)
기아차가 쏘울 부스터 EV를 출시했다. (사진: 기아차 제공)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기아차가 쏘울 부스터 EV를 출시했다. 앞서 사전계약이 시작된 지난 114일부터 지금까지 쏘울 총 3600여대가 계약될 만큼 출시전부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트림 별 비율로는 프레스티지 39%, 노블레스 61%로 최고의 상품성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았다.

5일 기아차에 따르면, 이날 출시된 쏘울 부스터 EV모델은 기아차 전기차 최장 주행거리 386km 전기차 특화 주행모드 다양한 충전편의 기능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

쏘울 부스터 EV를 구체적으로 보면, 우선 쏘울 부스터 EV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386km. 출력은 기존 대비 80% 이상 향상된 150kW. 배터리도 기존 쏘울 EV(30kWh) 대비 용량을 두 배 이상 늘린 64kWh 고용량ㆍ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됐다.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됐다.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은 에너지 초절전 사용으로 연비를 극대화 하는 ECO+ 에너지 최적 사용으로 연비를 향상시키는 ECO 균형 잡힌 연비와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NORMAL 향상된 가속감, 클러스터에 나타난 토크게이지로 더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한 SPORT 4가지 모드로 구성돼 있다.

또한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도 대거 장착됐다. EV 모델에만 적용된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인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SCC w/S&G, Smart Cruise Control with Stop & Go) 등으로 더욱 스마트한 주행이 가능하다.

다양한 충전 편의 기능들도 대거 탑재됐다. 차량 내비게이션을 통해 출발시간, 목표 충전량(50%~100%), 저렴한 요금 시간대 등 목적을 고려한 예약 충전설정이 가능하다. 스스로 충전을 시작한 뒤 목표충전량에 도달하면 충전을 종료하는 예약 충전기능도 적용됐다.

특히 5년간 무상으로 제공하는 UVO 스마트폰 앱을 활용, 원격으로도 예약 충전을 설정할 수 있고 즉시 충전을 실시하거나 취소할 수도 있는 기능도 탑재됐다. 여기에 사전에 설정된 위치에서 예약충전 및 공조가 작동하는 위치기반 충전기능 충전소 위치, 충전소 상태(충전중/고장 등), 충전기 타입(콤보/차데모 등)등의 실시간 충전소 정보를 표시하는 등의 충전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아울러 쏘울 부스터 EV는 정차상태에서 공조, 멀티미디어 등 편의장치를 장시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모드가 적용돼 캠핑 등의 야외 활동 시에 이용할 수 있다.

쏘울 부스터 EV 모델의 실내에는 충전량, 회생제동량, 주행가능거리 등 전기차 특화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충전 시 차량 외부에서도 충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상단의 배터리 충전 상태 표시등하이테크한 이미지와 직관적 조작성을 제공하는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으로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이미지가 구현됐다.

트림별로 보면, 프레스티지 트림은 Full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SCC w/S&G) EV모델만의 첨단 사양이 대거 장착됐다.

노블레스 트림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10.25인치 HD급 와이드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후석 열선시트 등 프리미엄 사양이 기본화된 최첨단 전기차를 원하는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후 기준 프레스티지 4630만원, 노블레스 483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울 부스터를 기아자동차 최장의 주행거리 및 가격 경쟁력 갖춘 전기차로도 만나볼 수 있다올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인기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