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에 제로레이팅 적용… ‘데이터슈퍼패스’ 신청 시 데이터 무료

(사진:SKT)
 SK텔레콤 이용 중인 10대 중고생 고객이  ‘데이터슈퍼패스’ 신청하면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할 때  데이터 무료혜택을 누릴수 있다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을 이용 중인 10대 중고생 고객(2001~2006년 출생)은 앞으로 모바일 메신저 ‘페이스북 메신저’를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올해 이통사 가운데 처음으로 새로운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이는 셈이며, 이로써 10대 고객의 통신비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5일 SK텔레콤은 자사의 10대 고객 전용 제로레이팅 서비스 ‘데이터슈퍼패스’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에  SK텔레콤 10대 중고생 고객은 앞으로 데이터 소진없이 페이스북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10대 중고생 영한동 웹사이트에 접속해 ‘데이터슈퍼패스’를 신청하면 데이터 무료 혜택을 바로 누릴 수 있다. 단,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음성·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관련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코리아클릭 올해 1월 통계 기준으로 월 순이용자가 약 510만명에 이르며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이용시간 가운데 13~18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60.4%로, 다른 모바일 메신저보다 10대 고객의 이용률이 절대적으로 높다.

모바일 리서치 회사 ‘오픈서베이’의 10대 모바일 이용행태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10대 고객은 주로 친구간 대화 목적으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다. 10대 고객은 페이스북 메신저를 선호하는 이유를 ▲편리한 기능(별도 PC버전 설치없이 웹페이지 접속) ▲페이스북과 연동 편의성 등으로 꼽았다.

SK텔레콤의  ‘데이터슈퍼패스’는 이번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추가함에 따라 총 23개 앱에 데이터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 13개, 교육 4개, 커뮤니티 4개, 카메라 1개, 뮤직 1개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서비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고객이 통신비 걱정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올 한해 국내외 기업들과 제로레이팅 관련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