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발급 서비스 오픈

현대카드가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 현대카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현대카드가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서비스를 이용하면 24시간 언제든지, 어느 장소에서도 카드를 신청하고 발급받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오프라인 카드 상담사에게, 온라인의 경우 온라인 발급 창구를 통해 발급 신청서를 제출한 뒤 발급심사를 받아야 했다. 이 때 상담원의 통화나 추가 서류제출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카드사 업무시간 외에 신청할 경우, 신용카드 발급까지 하루 이상 걸리는 등 고객이 필요할 때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현대카드를 이용할 경우 이러한 불편함이 사라질 전망이다.

18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현대카드가 새롭게 도입한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는 카드 신청부터 발급, 이용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서비스다. 본인 확인을 위한 상담원 연결과 전화 심사를 디지털화 해, 카드신청 후 1분 이내에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카드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앱카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현대카드 앱을 설치한 후 원하는 카드 상품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본인 인증을 위해 필요한 신분증 정보는 사진촬영을 통해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다. 소득증빙, 재직확인 등 카드 발급에 필요한 추가 정보 역시 자동입력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하면 신용평가사에 등록된 본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가져와 자동으로 입력해준다. 본인 정보 입력 후, 카드 수령지와 요청한도 및 비밀번호 등만 설정해주면 카드신청이 완료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필요한 카드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신청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마련했다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실용적인 서비스를 통해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