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석 무릎 에어백 포함 동급 최다 7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사양 장착

신형코란도의 적재공간이 551리터로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가 동시에 수납할 수 있다.(사진: 쌍용차 제공)
신형코란도의 적재공간이 551리터로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가 동시에 수납할 수 있다.(사진: 쌍용차 제공)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내달 출시되는 쌍용차 신형 코란도에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가 동시에 수납이 가능한 적재공간이 확보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쌍용차에 따르면, 신형코란도의 적재공간이 551리터로 확인됐다. 이는 동급 최대 적재량으로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다. 또한 신형 코란도는 매직트레이를 분리하여 주행 중에도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격벽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부피가 큰 짐을 싣지 않을 때는 매직트레이 아래 19(상하폭 기준)의 럭키스페이스에 소품들을 깔끔하게 분리 수납할 수 있다.

아울러 신형코란도의 안전사양도 공개됐다. 신형 코란도에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장착돼 안전성이 확보됐다.

쌍용차 관계자는 동급 최대 적재공간으로 활용성을 극대화했다면서 여기에 7에어백을 비롯한 앞선 안전사양을 채택한 코란도를 통해 고유의 제품 철학과 고객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쌍용차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