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출국자 142만명, '건강한 해외여행 위해 이것만은 지키자'
설 연휴 출국자 142만명, '건강한 해외여행 위해 이것만은 지키자'
  • 신동찬 기자
  • 승인 2019.02.0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 시 여행지 감염병 예방 위해 손씻기, 예방접종, 예방약 챙기기등 예방위해 신경써야
(사진:보건보 ㄱ지부)
(사진:질병관리본부)

[컨슈머와이드-신동찬 기자] 이번 설 연휴에 해외로 출국하는 사람들의 수는 총 142만6035명(인천공항 이용,인천국제공항공사) 이 될 것이라고 예측되는 가운데 정부는 해외에서의 건강관리에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 

설 연휴를 앞둔 지난 31일 질병관리본부는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여행 전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해외감염병 발생 상황을 확인한 후 필요한 예방접종, 예방약, 예방물품 등을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5년간 해외여행객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약 4900만명이 입국하였으며 이 중 발열, 설사 등 감염병 증상을 동반하여 입국한 사람은 약 26만명이었다"면서" 국민들의 해외감염병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해외여행중 건강관리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것들로는  ▲ 30초 이상 손씻기▲ 안전한 음식 섭취하기▲ 기침 예절 지키기▲ 해외감염병 예방수칙  지키기 등이 있다.

해외감염병 예방 수칙은  ▲ 여행국가 감염병 발생정보 확인▲  출국 전 예방접종, 예방약 등 예방물품 챙기기▲ 해외여행 시 동물 접촉 피하기▲  입국 시 검역관에게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하기▲ 귀국 후 감염병 증상 발생 시 1339 콜센터 신고하기 등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설 연휴기간 동안 해외감염병의 국내 유입을 차단하여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촘촘한 검역 활동을 실시하겠다’면서" 해외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입국 시 성실한 건강상태 질문서 작성·제출 등 국민들의 자발적인 해외감염병 예방 협조와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