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파트너사와 5G · 미디어 · 보안 ·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방향 공유하는 자리 마련

(사진:컨슈머와이드DB)
(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이 올해도 파트너 사들과 동반성장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목표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자리에서 SK텔레콤은 파트너사에 컨설팅 제공, 사업화 지원을 약속하고 5G 기술 관련 동반성장펀드의 확대 계획도 발표했다. 

30일 SK텔레콤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New ICT 사업 추진 방향과 동반성장 계획을 공유하는 ‘New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New ICT 콜라보데이’에는 ADT캡스, 11번가 등 SK ICT 패밀리사의 각 사업부문 대표 임원과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 50여 명이 참석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ICT 강자로 성장하기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와 진솔하게 소통하고 눈높이를 맞추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SK텔레콤은 New ICT 사업 추진 방향으로 ▲고객 신뢰회복과 5G BM발굴을 통한 이동통신(MNO) 사업 목표 ▲5G 킬러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사업 로드맵 ▲물리 ∙ 정보보안에서 양자암호통신까지 아우르는 통합 보안 사업 계획 등을 발표했다.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지원 계획도 밝혔다. SK텔레콤은 SK동반성장센터(서울 중구 소재)를 파트너사에 오픈하고 파트너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올해는 기존에 있던 동반성장 펀드를 5G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파트너사에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SK텔레콤 패밀리사의 파트너사에게도 자금 지원 기회가 확대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파트너사와 머리를 맞대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협업 아이템도 고민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SK텔레콤의 5G 단말 검증 파트너사 ㈜와이드넷엔지니어링 이맹훈 대표는 “SK텔레콤이 이끌어갈 New ICT 로드맵을 보며 파트너사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다”며 “SK텔레콤과 5G 기술을 통해 우리 사회를 바꾸는 기술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윤풍영 코퍼레이트 센터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고민하며 파트너사와 함께 글로벌 ICT 강자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