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5년 아모레퍼시픽 설립한 서성환 회장의 16주기 추모식 본사 포함 전국 사업장에서 실시

아모레퍼시픽이 9일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 영면 16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이 9일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 영면 16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9일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 영면 16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은 추모식을 통해 창업자의 뜻을 기리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원대한 기업’ 비전 달성 의지를 다졌다.

지난 2003년 1월 9일 타계한 장원(粧源) 서성환(徐成煥) 선대 회장은 1945년 아모레퍼시픽을 창업하고 일구어냈다. 그는 대한민국 화장품 역사의 선구자이자 나눔과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 기업인, 차(茶) 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킨 다인(茶人)으로 평가받는다.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라는 창업자의 의지는 아모레퍼시픽의 소명으로 현재까지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은 오늘 세계본사를 포함한 전국의 사업장에서 진행되는 사내 추모 방송을 통해 창업자의 뜻과 업적을 기린다. 이번 주에는 아모레퍼시픽 원로 임원과 신임 팀장급 직원들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인의 추모 공간, 장원기념관(粧源紀念館)을 찾아 선영에 참배할 예정이다.

지난주 열린 2019년 시무식 이후에는 아모레퍼시픽 현직 임원들이 장원기념관을 방문해 추모식을 진행했다. 올해 추모식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세계본사 장원(粧源)이 수상한 ‘2018 한국건축문화 민간부문 대상’ 상패와 2018년 무역의 날 기념식을 통해 받은 ‘사억 불 수출의 탑’이 봉정되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