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판매대리점의 청약업무 통합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MIPS’ 출시....여러 대의 PC와 회선 구축할 필요 없이 하나에서 모든 보험사 청약 가능

(사진:KT)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보험판매대리점의 업무를 위한 상품을 선보인다. 

26일 KT는 보험판매대리점(GA: General Agency)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 ‘MIPS(Multi-Insurance Platform Service)’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PS’는 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탑(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유클라우드 VDI 또는 유클라우드 VDI와 PC를 함께 제공한다.

기존에는 보험판매대리점들이 청약과 설계 시 보험사별 전용 데스크탑 PC로 전용포탈에서 각각 업무를 진행했지만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가상 데스크탑을 통해 1대의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로 타 보험사 소프트웨어와 충돌없이 보험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보험판매대리점이  직접 여러 대의 PC와 회선을 구축하는 것 보다 초기 투자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보험 청약뿐 아니라 비즈니스 변동에 따라 가상화 PC를 목적에 맞게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KT는 ‘MIPS’의 안정적인 서비스 오픈을 위해 지난 5개월 동안 국내 대형 보험판매대리점 6개사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해 왔으며, 서비스 확대를 위해 내년도에도 보험 판매 대리점사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KT 이진우 기업서비스본부장은 “이번 MIPS 상품 출시로 보험판매대리점들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청약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