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진씨 작품...가족과 함께 백약이오름을 오르며 촬영한 일출 사진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주최한 ‘2018 제주오름 가치 발굴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명 ‘백약이의 일출’.(사진: 이니스프리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주최한 ‘2018 제주오름 가치 발굴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명 ‘백약이의 일출’.(사진: 이니스프리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주최한 ‘2018 제주오름 가치 발굴 사진 공모전에서 작품명 백약이의 일출을 출품한 최경진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위치한 산지천 북수구 광장에서 제주의 크고 작은 오름을 보전하고 자연생태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제2회 제주오름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야기가 있는 제주오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1407점의 사진이 출품됐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등 총 36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작품명 백약이의 일출을 출품한 최경진 씨가 수상했다. 최경진 씨는 가족과 함께 백약이오름을 오르며 촬영한 일출 사진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300만원을 포함해 총 9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앞으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의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박문기 이사장은 오름에 얽힌 소중한 추억을 공유해주신 모든 응모자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오름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지닌 작품들을 발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주오름 가치 발굴 사진 공모전 수상작은 제주도청 2청사 로비에 전시돼 이달 14일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