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예방접종도우미'에 접속자 몰려 접속 원활치 않아

(사진: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하면  'BCG 백신 접종 내역 조회', '피내용 BCG 백신 무료 접종 지정의료기관 찾기'등 정보를 쉽게 알수 있다. (사진:예방접종도우미)

[컨슈머와이드-신동찬 기자] 8일 내내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가 네이버, 다음등 대형 포털 사이트 실검 수위를 타툴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BCG 경피용 결핵 백신의 첨부 용액에서 비소가 검출됐다고 밝히자 영유아 자녀의 부모들은 자녀가 맞은 경피용 BCG 결핵 백신이 비소가 검출된 제품인지 확인하려 예방접도우미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꺼번에 접속자가 몰리자 금일 오후 3시 경에는 해당 사이트 접속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을 정도였다. 오후 6시 현재 상태는 접속이 원활하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하면  'BCG 백신 접종 내역 조회', '피내용 BCG 백신 무료 접종 지정의료기관 찾기','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들어가기' 등 섹션으로 나눠 필요한 정보를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돼 있어 자녀가 맞은 경피용 BCG 백신이 비소 검출 제품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바로 찾아볼 수 있다.  이 중 'BCG 백신 접종 내역 조회'를 클릭하고 자녀의 주민번호나 부모(신생아)의 주민번호, 이름만 입력하면 결과를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