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영업 각각의 전문 역량 집중 초점... 총 36명 임원인사 단행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2일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사진: 아모레퍼시픽 그룹 사옥/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은 브랜드 마케팅과 영업이 각각의 전문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22일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 경영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과 유통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조기에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기존 브랜드 채널 조직을 브랜드와 채널로 분리하여 브랜드 중심 조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2025년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을 향한 기업 비전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소통해 지속 가능한 중장기 성장 기반을 공고하게 구축하는 것과 동시에 내년도 경영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에 따르면, 우선 이번 조직개편의 초점은 브랜드 중시의 전문 역량 집중이다. 기존 마케팅과 영업이 통합된 ‘Luxury/Premium Business Unit’(럭셔리/프리미엄 비지니스 유닛)을 마케팅 전담 조직으로 구성된 ‘Luxury/Premium Brand Unit’(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 유닛)으로 개편됐다. 첫 럭셔리브랜드 유닛장에는 강병영 전무가 임명됐다. 강병영 전무는 아모레퍼시픽 미래기술연구소장 아모레퍼시픽 NGI담당 사업부장 상무 ▲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연구 Division장 상무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Unit장 전무 등을 역임했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브랜드 유닛장은 정혜진 상무가 맡았다. 정혜진 상무는 아모레퍼시픽 헤라 Division(디비전)장 상무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Division(디비전)장 상무 아모레퍼시픽 디자인 센터 Division디(비전)장 상무아모레퍼시픽 럭셔리 BU 설화수 Division장 상무를 역임했다.

또한 분산되어 있던 국내 화장품 채널 조직은 뷰티영업 유닛으로 통합됐다.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 유닛장에는 이우동 전무가 임명됐다. 이우동 전무는 아모레퍼시픽 제주지점 지점장아모레퍼시픽 대구지역사업부장 상무아모레퍼시픽 홍보 Division(디비전)장 상무아모레퍼시픽 방판 Division(디비전)장 상무아모레퍼시픽 럭셔리 BU장 전무 등을 역임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특이성(Singularity)을 갖춘 브랜드와 혁신 상품을 개발하고, ·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에서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브랜드 마케팅과 영업이 각각의 전문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 체계를 새롭게 설계했다고 조직개편 배경을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면세, 디지털 등 새로운 성장채널에 내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조직을 정비했다. 기존 신성장 Business Unit(비지니스 유닛) 산하의 ‘Travel Retail/Global Travel Division’(트래블 리테일/ 글로벌 트래블 디비전)을 국내외 면세 채널의 성장세 및 고객이 지닌 특수성을 고려해 별도의 ‘Travel Retail Unit’(트래블 리테일 유닛)으로 승격됐다. 또한 화장품과는 상이한 HBO 카테고리가 지닌 고유의 마케팅·영업 속성을 반영하여 기존 Business Unit 체계로 운영될 ‘Daily Beauty Unit’(데일리 뷰티 유닛)에 디지털 혁신 가속화의 일환으로 조직 내 ‘e커머스 Division’(이커머스 디비전)이 신설됐다.

이에 맞춰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전무, 상무 등 승진 21, 전부 15명 등 총 36명의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본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각 조직이 지닌 핵심 역량에 보다 집중한 가운데 조직간의 긴밀한 협업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더불어 지속가능한 질적 성장을 향한 굳건한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로 삼고, 아시안 뷰티의 새로운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하게 하는 원대한 기업이자 존경받는 글로벌 대표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아모레퍼시픽 그룹 임원 인사 명단이다.

▣ ㈜아모레퍼시픽

 ▶ 승진

  ▷ 전무

     데일리뷰티 Unit 임혜영

 ▷ 상무

     럭셔리브랜드 Unit 설화수 Division  김민아

     프리미엄브랜드 Unit 라네즈 Division  이혜진

     프리미엄브랜드 Unit IOPE Division  배지현

     데일리뷰티 Unit 해피바스&메디안 Division  한나현

     데일리뷰티 Unit 데일리뷰티 영업 Division  이영운

     데일리뷰티 Unit 데일리뷰티 e커머스 Division  유호영

     뷰티영업 Unit 백화점 Division  이영훈

     뷰티영업 Unit e커머스 Division  이민규

     오설록 Division  서혁제

     R&D Unit 기반혁신연구 Division  박원석

     SCM Unit 개발&구매 Division  정창욱

     법무 Unit 법무 Division  신희철

     법무 Unit 준법경영 Division  이상호

     아세안 RHQ  나정균

     비서실  이준식

 ▶ 전보

  ▷ 전무

     럭셔리브랜드 Unit  강병영

     뷰티영업 Unit  이우동

     TR Unit  김영수

  ▷ 상무

     사업전략 Division  박태호

     럭셔리브랜드 Unit 헤라 Division  이지연

     프리미엄브랜드 Unit  정혜진

     프리미엄브랜드 Unit SG Division  홍지선

     데일리뷰티 Unit &미쟝센 Division  박유현

     뷰티영업 Unit MBS Division  유치호

▣ ㈜아모레퍼시픽그룹

 ▶ 승진

 ▷ 전무

     그룹홍보실 이희복

 ▷ 상무

     그룹전략실 지속가능경영 Division  오정화

     그룹경영진단실 감사팀  안재성

     AGO  이진표

 ▶ 전보

  ▷ 상무

     그룹전략실 그룹전략 Division  황영민

▣ ㈜에뛰드

 ▶ 대표이사 전무  심재완

 ▶ 승진

  ▷ 상무

     마케팅 Division  이수연

▣ ㈜아모스프로페셔널

 ▶ 대표이사 상무  노상철

▣ ㈜에스쁘아

 ▶ 대표이사 상무  임중식

▣ ㈜퍼시픽글라스

 ▶ 대표이사 상무 홍형수

▣ ㈜코스비전

 ▶ 대표이사 상무 김재성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