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으로 좋아하는 아이돌 무대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 가능

(사진:강진일 기자)
 18일  ‘U+아이돌Live'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LG유플러스 배주형 사원이 U+아이돌Live 핵심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아이돌 덕후들이 자신의 아이돌을 보고싶은 방향에서 직캠처럼 볼 수 있는 앱이 LG유플러스에서 출시된다. 이 서비스는 타 통신사 고객도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단 현재는 SBS플러스의 음악방송 영상만 볼 수있다. 

18일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하는 ‘U+아이돌Liv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반영한 공연 서비스 출시를 위해 1020세대 아이돌 팬 832명을 대상으로 고객조사를 진행하고 ‘덕후’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했다.

그 결과 팬들은 기존 음악방송의 편집 영상보다 방송 내내 ‘최애’ 아이돌 멤버의 직캠을 보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원하는 각도로 무대를 볼 수 없는 답답함이 크다고 답했다.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을 놓쳤을 경우 생방송 중에도 타임머신 기능으로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해당 요소를 해소시켜 줄 서비스가 출시될 경우 적극적으로 이용하겠다는 응답자는 70%를 상회했다.

이 같은 고객조사 결과를 토대로 LG유플러스는 기존서비스와 TV 음악방송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덕후’ 관점의 기능을 개발, U+아이돌Live 를 출시한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U+아이돌Live' 서비스 발표자로 나선 LG유플러스 배주형 사원은 "17세때 원더걸스 팬클럽부터 시작해 군생활까지 힘들때도 좋을때도 아이돌과 함께  핶다. 아이돌 덕후의 한사람이자 기획자로서 4대 핵심 기능을 갖춘 ‘U+아이돌Live'를 통해 아이돌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U+아이돌Live의 4대 핵심 기능은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으로 좋아하는 아이돌을 요모조모로 자신이 보고싶은 부분을 골라볼 수 있다. 

'멤버별영상' 기능으로는  아이돌 그룹 멤버 중 최대 3명까지 한 번에 볼 수 있고 화면을 더블탭하면 세로화면으로 볼수 있다다. ' 카메라별영상' 기능은 무대 정면과  좌우측면, 후면까지 영상플레이가 가능해 TV화면이나 공연장에서 볼 수 없는 부분까지 꼼꼼히 볼 수 있다.  '방송출연 알림 받기'는 지금까지는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보기위해 전체 방송 영상을 봐야하는 단점을 보완한 기능이다. 원하는 프로그램에서 알람을 설정하면  원하는 아이돌 출연 영상만을 볼 수 있다. ' 지난 영상다시보기' 는 다른 일을 하다가 놓친 보고싶은 아이돌 무대를 볼수 있는 기능이다. 방송 중에서도 모바일 화면에 있는 왼쪽 타임머신 버튼을 탭하면, 지난 영상을 볼 수 있다.

배 사원은 " 현재 세계적으로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K팝의 근간은 아이돌에 있다. LG유플러스의 조사에 의하면 한해 음악방송 출연 아이돌은 194 그룹이며 아이돌의 막강한 팬덤은 500만명으로 추정된다. 500만 팬들의 아이돌 영상시청은 하루의 필수 일과며 이들의 음악을 귀로 들을뿐 아니라 눈으로 보고 싶어한다. 그래서 좋아하는 멤버에 집중하기 위해 직캠을 찾아보는 세대"라면서" U+아이돌Live은  직캠의 단점인 '소음 때문에 음악이 잘들리지 않는다', '내가 좋아하는 멤버가 잘 안보인다'등 문제를 해결한 서비스다. 올 12월부터는 VR영상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U+아이돌Live를 통해 다양한아이돌 팬들이 즐길 수 있고 많은 분들이 입덕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와 U+골프에 이어 이번 엔테테인먼트 서비스 U+아이돌Live 출시로   AR/VR 등 실감형 기술을 통한 5G 핵심 콘텐츠로 고객들이 차세대 기술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장 박종욱 상무는 “야구, 골프 스포츠 중계로 통신업계 5G 콘텐츠 혁명을 주도한 LG유플러스가 10, 20대 젊은 고객을 위한 5G 콘텐츠로 차별화된 미디어 플랫폼을 선보인다”며 “특히 올해 12월 중 AR/VR 등 5G향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아이돌이 실제 눈 앞에 공연하는 것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를 보다 직관적으로 체험하고 그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20일대규모 출시 행사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한다.

행사장에서는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을 LG전자 V40 단말로 체험해볼 수 있다. 현장에서 앱 다운로드 시에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V40 단말(5대) ▲’U+우리집AI’ 지원 ‘프렌즈+ 미니’(10대) ▲2018 MGA(MBC플러스X지니뮤직어워드) 티켓(20매) ▲커피교환권(400개) ▲라인프렌즈 캐릭터 스티커(500개)를 증정한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인기 아이돌 공원소녀·우주소녀·뉴이스트W 공연을 진행하며 LG유플러스만의 독점 영상인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기능을 대형 LED화면으로 구현, 많은 고객이 U+아이돌Live 기능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